RX-8_1.jpg

RX-8_2.jpg

RX-8_3.jpg

RX-8_4.jpg

RX-8_5.jpg

RX-8_6.jpg

RX-8_7.jpg

RX-8_8.jpg

RX-8_9.jpg

RX-8_10.jpg

RX-8_11.jpg

RX-8_12.jpg

1.  Mazda, RX-8 M/T 6단(북미좌핸들) , 2007

2. 주행거리, 순정부품교환된 것들, 튜닝내역, 특이사항 혹은 차량에 대한 설명

2007년 북미좌핸들 238마력 수동6단 버전입니다. 주행거리는 며칠전 70,000km 찍었고 세컨카이기 때문에  가끔 기분전환 및 관리 목적으로 최소 주1회는 

주행하기 때문에 소폭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기본옵션으론 수동 미션이지만 크루즈컨트롤이 순정으로 장착되어 있고, 운전석 시트는 전동시트적용으로 미세조정이 가능하고 1열은 순정으로 열선도 있어 겨울에 따뜻합니다.

오디오는 의미 없지만 BOSE사의 오디오가 순정으로 장착되었고 선루프는 루프 안으로 들어가는 타입이 아닌 밖으로 10도정도 기울어져 열리는 타입이며 

열린모습을 밖에서 보면 꾀나 운치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RX-8은 국내 잔존 대수가 30대 가량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오토도 있고 수동5단, 일본내수형(우핸들) 제외하면 좌핸들 수동6단 버전,적은 마일리지, 대부분 순정을 유지한 차량은 찾기 힘들 거라고 보며, 색상 또한 

순정으로 햇볕각도에 따라 매력적인 색을 보여줍니다.

이젠 수입도 사실상 불가능 하여 RX-7보다는 못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는 올라갈 것으로 보이며

가벼운 무계(1,300kg), 저배기량 고출력, 5:5무계배분 으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고 로터리 엔진의 배기음은 rpm이 올라갈 수록 매력적인 소리를 내어줍니다.

1만 rpm까지 돌간다곤 하지만 혹여 엔진수명이 줄어 들까 8,000rpm이상 돌리지 않았습니다.

뒷좌석은 보기엔 좁아 보이나 성인 남자가 타도 꾀나 안락하고 편한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다만 앞쪽문을 먼저 안열면 뒷문이 안열림.)

유지비용 및 관리는 연세금 11만원 , 4도어라 보험가입시 스포츠카 할증이 없으며

다만 엔진오일은 2~3,000km마다 교환, 고급유 주유 , 예열 및 후열만 잘 하시면 별 문제없이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 하면서 좀 힘든점은 클러치 패달이 무거워서 서울 시내등 밀리는 도로에선 운전이 좀 힘듭니다.

-정비 및 튜닝내역-

엔진 - 1)작년 3월에 입양하여 아이들시 약간 부조가 있어 확인해 보니 점화코일 접점이 불량하여 작업하는 김에  

            NGK사의 점화코일,점화플러그 케이블을 교환하여 부조를 잡았습니다.

         2)엔진오일, 밋션오일, 데후오일은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규격을 맞춰 교환하였습니다.

         3)배기는 전차주 분이 소음기 부분만 튜닝을 해놓았으나 구조변경이 안되있어 제가 구조변경을 해놨으며,

            소리는 부밍음 없고 꾀나 좋은 소리를 내어줍니다.( 5,000rpm이상에서 악셀오프시 팝콘도 한번식 터트려줍니다.)

            ->용인 케이스메이커

             *순정 소음기는 보관 하고 있으니 같이 드리겠습니다

          4)입양시 순정형 K&N 에어필터가 장착되어 있었으나 딱히 좋은것도 모르겠고 관리하기도 힘들어서 순정형으로 교체해 놨으며,

             K&N 에어필터는 같이 드리겠습니다.

바디 - 1)입양시 아메미야사의 바디킷이 장착 되어 있었고 휠은 19인치 BBS카피휠이 장착되어 있었는데 본인 취향과 맞지 않아

          순정 프론트 범퍼를 일본에서 중고로 수입하여 도색 장착하였고 사이드뎀은 탈착하였으나 리어범퍼는 모양세가 나쁘지않아 그냥 두었습니다.

          사이드뎀이 있던자리는 간섭 때문인지 쓸려서 자국이 남았으나  나중에 복원하려고 놔둔상태입니다.(사진참조) 

        

섀시 - 1)서스는 전차주분께서 TEIN사의  Street Basis Z 란 일체형 제품으로 교체해 두셨으며, 제가 느끼기에는 일반 공도에서 타기에 적당하게 하드합니다.

         2)클러치 마스터실린더에서 찌그덕 찌그덕 소리가 나서 신품으로 교환 하였습니다.

         3)기어노브는 순정이 있으나 그리 깔끔한 상태가 아닙니다.(같이 드립니다)

         4)휠은 상태가 좋은 RX-8 후기형 18인치 순정을 일본에서 수입하여 장착 하였으며, 타이어는 미쉐린 PS4 신품을 장착하였고 순정차량에는 TPMS도 있는데 

          기존휠에 장착이 안되어 있어 경고등이 떴으나 이것 또한 신품으로 장착하여 경고등은 안뜹니다. .(67,500km에 교환)

          휠너트는 현대모비스에서 나오는 Rays사 신품으로 장착해 놓았습니다.

         

전자제어 -키는 옛 SM5시리즈 느낌의 카드키 이며 입양시 알리표 비품으로 1개만 받았는데 마쯔다 정품키를 구입하여 등록해두어 키는 총 2개입니다.

기타- 하이패스(상시전원)

기타 상태- 조수석 에어백 자리가 입양시 부터 터지는 부위가 갈라져 있었는데  알아보니 RX-8 고질병으로 보기는 좀 그렇지만 성능에는 문제가 없어 저는 그냥 탔습니다.

              마음에 안드시면 커버만 구입하여 교체하시면 됩니다.

              하체는 누유 및 부식은 잡소리는 없으며, 경고등도 단 1개도 뜨는 것이 없습니다. 

              다만 위에 설명한 사이드뎀 자리와 리어범퍼 모서리가 살짝 깨져 있는 것, 조수석 에어백 커버  갈라짐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사유 - 어렵게 구하고 만족도가 높았던 차였지만 주택구입 문제로 보유차량 중 용도가 단순히 기분전환용 

               이기 때문에 처분 1순위로 뽑혀 입양 보내려고 합니다. 

               

3.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