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VF 왜건을 목빠지게 기다리다 점점 지쳐가는 유령회원입니다..

 

요즘의 고민이 있어서 테드 회원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죽전인데, 회사가 거제도에 있어 한 달에 두번정도는 거제-서울을 왕복하는 생활 패턴을 갖고 있습니다. 주말에 서울에서 데이트라도 하면(아직 서른이 안된 미혼입니다..) 왕복 800KM 이상은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평일에는 거의 차량을 운행하지 않습니다.)

 

주행거리상 연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항상 디젤만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 나오는 개솔린도 GDI가 등장하면서 연비가 상당히 잘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이것 때문에 머릿속의 고민이 떠나가질 않습니다.

 

염두해 두고 있던 차량은 라세티프리미어 디젤인데,(10프로정도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가 있기에.) 제 키가 좀 크다보니 (190200 사이입니다.ㅎㅎ) 주변 동료의 라세티프리미어를 종종 타보았는데 다소 불편하더군요. 스포티지R도 타보았는데 파노라마선루프를 하니 헤드룸의 여유치가 별로 없어서 답답하더군요..ㅠㅠ 키가 크고 팔다리가 길다보니 제대로 시트포지션 잡기도 참 불편합니다..

 

 

이렇게 해서 결국 머리속에 자리잡은 두가지 차종이 있는데, 하나는 쏘렌도R 2.0K5 2.4GDI 입니다.

 

두 차량중 어떠한 차량이 만족도가 클까요?

 

주된 관점은 연비입니다. (한달에 2번정도의 800KM이상의 주행, 그러나 평일에는 운행하지 않음)

그리고 차값은 3000만원 초반 정도를 예산으로 잡고 있습니다.

 

 

위의 차종 이외에도 다른 추천하실 만한 차량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