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22 1월달 TRS 수퍼패키지를 통해서 출고한 2011년식 포르쉐 997 S MK2차량은 저희 회원님께서 997터보를 타시면서 997에 대해 너무 만족하셔서, 아내분을 위해서 만들어 드린 차입니다.
출고 당시 83,000km였고, 3년반 동안 5.2만킬로를 달렸고, 이번에 오랜만에 입고되었습니다.



 

3 (1).jpg

저희쪽으로 긴급히 입고된 이유는 양쪽 테일램프의 깨진틈으로 물이 유입되어 LED에 오류가 있었고, 결과적으로 테일램프의 기능이 완전히 마비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3 (2).jpg

처음에는 수리를 해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회생불능이어서 교환을 하기로 했습니다.



 

3 (3).jpg

문제는 정품 신품으로 포르쉐에 주문을 해보니 독일에도 제고가 운전석 밖에는 없고 조수석은 독일 전체를 뒤져도 없었다는 점입니다

독일의 재미있는 답변은 주문이 쌓이면 만들어주겠다고 하는데 일정 수량이 쌓이는 시간은 수개월이 될 지 수년이 될 지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한쪽만 교환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조수석쪽을 찾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투입한 결과 영국의 어느 딜러에 있던 제고를 찾아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5 (1).jpg

한쪽끝이 뾰족한 테일램프의 형상을 고려했을 때 충격에 쉽게 이 부분이 파손될 수 있어서 신품으로 온 부품들도 이 부분을 잘 살펴야 합니다.

 

5 (2).jpg

5 (3).jpg

다행히 워낙 패킹을 잘해서 와서 완벽한 상태로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5 (4).jpg

5 (5).jpg

9 (1).jpg

테일램프 때문에 입고되었지만 TRS에서는 수퍼패키지로 출고된 차량은 따로 요쳥을 하지 않으셔도 철저히 점검해서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상태인지 알아서 확인합니다.

일단 전후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는 마모 한계에 가까운 상태라 회원분께 알려드리고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9 (2).jpg

더 큰 문제는 조수석 뒷 타이어였습니다.
사진처럼 안쪽이 완전히 마모가 되어 실밥이 노출된 상태라 언제 터질지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타이어는 대구에서 작년에 한번 교환하셨다고 했는데, 얼라인먼트를 잘못잡아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마모가 되었고 차가 내려져있는 상태에서 겉을 보면 아직 좀 남아있는 듯 보이지만 정작 안쪽은 터지기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11 (1).jpg

11 (2).jpg

11 (3).jpg

미쉐린 PS4S로 교체하고 정확하게 얼라인먼트를 보았는데, 후륜 얼라인먼트가 엉망인 상태였습니다.
리어 엔진 포르쉐의 후륜은 워낙 넓기 때문에 정상치를 벗어나면 마모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다만 아주 정상적으로 얼라인먼트를 보았을 때의 마모 패턴은 안쪽이 5~10%정도 더 빠르게 마모되는 수준인데, 타이어의 트레드 좌우를 기준으로 좌우가 완전히 동일하게 닳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오히려 이런 경우는 임의조정을 한 경우라 안쪽이 미세하게 빠르게 닳는 것은 어느정도 용인됩니다.

다시 설명해 안쪽 마모를 줄이기 위해 임의조정을 하는 것은 최대 성능을 내는 세팅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물론 위의 사진처럼 과도하게 안쪽마모가 집중되게 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얼라인먼트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문제는 차바닥에 들어가서 보지 않고서는 타이어의 정확한 마모상태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차는 정기적으로 TRS에 입고되는 것이 정확한 관리의 지름길입니다.
 

13 (1).jpg

13 (2).jpg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도 신품으로 교체했습니다.
 

14.jpg

TRS 출고된 이후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던 플러그와 점화코일도 신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아무래도 한번 올라왔을 때 필요한 정비를 정확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저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비를 안내드리고 작업했습니다.
 

15.jpg

볼트로닉 0W 40 RS 엔진오일은 포르쉐에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엔진오일입니다.
 

17 (1).jpg

이렇게 눈에 보이는 부분으로는 테일램프를 교체한 것 이외에 큰 티가 나지 않습니다만 내실을 따져보면 대구에서 올라온 직후와 현재는 성능과 안정성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는 상태로 탈바꿈되었습니다.
 

17 (2).jpg

17 (3).jpg

17 (4).jpg

17 (5).jpg

17 (6).jpg

17 (7).jpg

17 (8).jpg

17 (9).jpg

17 (10).jpg

17 (11).jpg

17 (12).jpg

17 (13).jpg

17 (14).jpg

17 (15).jpg

10만킬로가 넘어간 포르쉐 911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 경험상 911의 10만킬로는 전혀 걱정할 숫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차량도 135,000km를 넘어가고 있지만 신차 못지 않는 달리기 성능을 발휘하고 있음을 정확한 테스트 주행으로 확인했습니다.
해외에 주문한 테일램프가 도착하기 전까지 이런 저런 정비를 하면서 여러차례 테스트 주행을 하면서 실주행 능력을 확인하는 것은 테스트 주행의 품질과 깊이 면에서 국내 그 어떤 업체에서도 제공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높은 회전수로 달릴 때 정확한 변속과 엔진이 발휘해야할 정확한 힘 그리고 하체의 느낌과 제동의 감각까지 이러한 세세한 부분을 단순히 포르쉐 몇 번 타본 경험으로 정확한 판단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구에서 TRS로 차를 보내셨을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시간이 걸려도 정확하고 안전하게 주행하실 수 있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TRS에 정기적으로 입고시키는 일입니다.

TRS에서 수퍼패키지로 출고된 차량이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은 차에 대한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서 어떠한 문제나 불편함이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답변을 드리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TRS의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365일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TRS는 TRS가 정한 서비스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365일 문의나 상담 그리고 차량에 어떠한 문제가 생겨도 즉각적인 답변을 드리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은 커녕 일과시간이 지나면 연락이 불가능한 일반적인 자동차 서비스 업체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입니다.

회원님과 오랜시간 쌓아온 서로간의 신뢰를 통해 빠른 소통을 바탕으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고 사모님께서 직접 차를 가지러 오셨을 때 출고를 도와드리며 차량에 대한 설명을 드릴 수 있었던 점 기쁘게 생각합니다.

TRS에서 출고한 차량들은 저희가 무상으로 인스펙션을 해드리기 때문에 이렇게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차의 상태는 자연스럽게 좋은 상태로 유지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TRS는 올해로 서비스 시작한지 만으로 7년을 맞이합니다.
항상 한결같은 서비스로 회원님들이 운행하시는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멀리 계시지만 항상 TRS를 믿고 차를 맡겨주신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TRS-
TRS 이미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