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9059.jpg

작년 겨울에 눈이 많이 온 관계로 올겨울 가족용차인 올로드콰트로에는 반드시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리라 미리 맘을 먹었드랬습니다.

이상하게도 어머니 A6콰트로에 같은 브릿지스톤 RE050A가 장착되어 있는데, A6와 비교해 올로드콰트로는 작년 눈밭에서 매우 미끄러워 더더욱 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해야겠다는 맘이 증폭되었지요.

 

 IMG_9060.jpg

올여름에 이미 중고로 나온 A8 18인치 8.5J휠을 구해놓았었는데, 현재 19인치에 245/40.19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18인치로 선택할 수 있는 245/45.18인치를 적용시키기 위해 8.5J가 필요했습니다.

때문에 애초부터 원했던 아우디 순정 A8휠을 목표로 계속 검색을 하다가 구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계획에서 휠구하기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IMG_9061.jpg

타이어는 이재욱님이 운용하시는 타이어데이즈(www.tiredays.com)에서 구했으며, 원했던데로 안전최고속도 240km/h VR급이라 겨울에도 타이어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달리는 속도에 지나치게 연연하지 않아도되는 타이어입니다.

 

 IMG_9063.jpg IMG_9065.jpg

금호 아이젠 KW27 Inside, Outside로 구분되어 있는 타입인데, 스노우타이어로서는 매우 믿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IMG_9072.jpg  IMG_9076.jpg IMG_9084.jpg IMG_9103.jpg IMG_9104.jpg IMG_9108.jpg IMG_9109.jpg IMG_9111.jpg

 

작업은 대치동의 맥모터스(www.macmotors.co.kr)에서 했으며, 2층에 넓고 쾌적한 고객대기실이 있어서 마침 와이프는 첫째랑 다른 모임에 가야하는 관계로 토요일 오전 집에 있는 것이 싫어 겁도 없이 쌍둥이녀석들을 혼자서 데리가 갔었습니다.

 

다행이 역시 맥모터스에서 타이어 교체를 위하 찾아온 절친인 박진성군이 한놈을 커버해준 관계로 별다른 사고(?)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귀가할 수 있었지만 돌 갓 지난 사내녀석들을 혼자서 겂없이 정비소에 데리고 다니는 것은 제법 무모한 짓이더군요.

  

금호 아이젠 스노우 타이어에 대한 첫인상은 매우 부드럽고 승차감이 좋다는 점과, 생각보다 소음이 없다는 점이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스노우타이어의 트레드는 일반 UHP타이어와 비교하면 매우 말랑말랑하기 때문에 코너를 돌 때 슬립앵글(스티어링 꺽은 각도와 실제로 차가 진행하는 각도의 차이)이 무척 크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주행을 하기 전에 타이어의 특성을 잘 간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영상 4도 이하의 영역이 아닌 경우 스노우 타이어는 빗길에서 조차 일반 4계절 타이어보다 좋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겨울에 눈이 오지 않아도 영하의 날씨에 젖어있는 경우를 비롯해 만약 눈이라도 온다면 스노우타이어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꼭 눈이 오는 날씨가 아니라도 겨울에는 그 효과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1년전 계획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무척 기분이 좋고, 올겨울 풀타임 4륜과 스노우 타이어의 조화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겨울휴가때 일부러 폭설이 내리는 시기에 강원도 지역을 가볼까하는 호기심도 드네요.

 

www.twitter.com/teamtestdrive

 

-testk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