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올로드와 인연을 맺은지 올해로 만 7년이 됩니다.

7년 이상 신발이 되어준 순정 D3 A8 4.2q에 들어가는 순정 19인치 8.5J 옵셋 44짜리 휠을 빼고 멋진 선물을 한벌 마련해 주었습니다.


2.jpg3.jpg

휠교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차량과 스펙이 맞아야하고, 상당히 고품질이어야 한다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G link International에서 수입 판매하는 WSP Italia사의 순정형 알로이 휠은 자동차 브랜드의 OEM제품과 같은 제작방식으로 제조한 후 유럽 각국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렇게 엄격한 품질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제조공정을 순정 OEM휠들과 완전히 동일하게 해야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WSP Italia의 장점은 순정휠들과 비교해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이면서 옵셋이나 휠폭등을 좀 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은 정품 OEM휠의 평균 약 60%수준이며, 제품에 따라서는 절반 이하의 가격인 경우도 많습니다.


순정과 완전히 같은 수준의 품질에 거의 절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점은 상당한 경쟁력입니다.

강도나 품질면에서 일반 카피 제품들과는 완전히 차별되었다는 점에서 WSP Italia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우디는 물론 벤츠 BMW 그리고 포르쉐 등의 독일차 뿐 아니라 다양한 유러피언 모델들을 위한 순정형 휠들을 공급하고 있어 휠의 교환을 위해 좀 더 쉽게 맘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jpg

제가 선택한 휠은 W567 Giasone이라는 이름으로 순정 RS5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휠과 디자인이 같습니다.

투톤 느낌이며, 9J 옵셋 32로 기존에 장착하던 휠에 비해 옵셋이 12mm더 낮습니다.


5.jpg6.jpg7.jpg

thumb_DSC08330_1024.jpgthumb_DSC08332_1024.jpgthumb_DSC08334_1024.jpgthumb_DSC08335_1024.jpg

WSP Italia휠들은 휠 각각의 보증서가 따로 있고, 낱개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때문에 파손이 되어 한개를 구하지 못해 한벌을 사야하거나하는 불합리함이 전혀 없고, 배송도 최대 10일안에 이루어집니다.


비슷한 디자인의 카피휠도 잠시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교가 됩니다만 도색이나 커팅 및 마무리가 일반 카피휠들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합니다.

표면이 정말 매끈하고 엣지 부분의 처리가 완벽할 만큼 품질감이 우수합니다.


8.jpg

작업은 미쉐린 강남점(양재동 315-4)에서 진행했으며, 이렇게 타이어와 조립을 한 후 밸런스를 보는데, 휠의 품질을 다시한번 느끼게 하는 부분은 밸런스가 정말 잘 나온다는 점입니다.


9.jpg10.jpg

이 휠의 느낌은 순정형 아우디 RS5의 것과 같은 디자인이면서 투톤이기 때문에 일단 차가 달릴 때 디스크면이 정말 멋집니다.


11.jpg12.jpg

올로드가 에어댐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옵셋 25이상의 휠들은 안쪽에 닿습니다.

때문에 일반 스포츠 휠들도 스페이서가 없이는 장착이 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고로 제차는 15mm스페이서와 롱볼트 체결되어 있습니다.


13.jpg14.jpg

올로드의 순정 오버휀더를 꽉채우는 휠 타이어는 휠의 디자인 자체가 약간 역조이기 때문에 좀 더 다이나믹한 느낌을 줍니다.


15.jpg

이 휠은 제가 가지고 있는 RS6나 S8등에 그대로 들어가는 옵셋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고, 취향에 따라 투톤이 아닌 원톤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6.jpg

대략 200km 정도 시가지와 상당히 고속으로 달려보았는데, 옵셋이 좀 더 낮아진 것 때문에 노면을 좀 타는 문제가 있어

15mm대신 10mm스페이서로 교체하고자 하는 부분을 제외하고 노면이 매끈할 때는 아주 좋은 질감으로 달릴 수 있고, 허브링 자체가 상당히 타이트하게 나와서 미세한 떨림없이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은 워낙 순정 휠들의 디자인이 좋고, 아우디의 S라인, BMW의 M패키지, 벤츠의 AMG등의 순정 휠들이 애프터마켓 휠들을 압도하는 경우가 많아 전용 브랜드가 아닌 다음에야 순정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휠들의 가격이 순정의 경우 너무 고가이다보니 같은 디자인의 카피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사실 안전성이 검증이 되지 않아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경험상 국내 도로에서 저 편평비의 타이어를 신고 다니는 경우 의외로 휠이 휘거나 금이 가고 깨지는 경우가 많은데, 휠에 금이가 미세하게 바람이 새어 고속에서 타이어가 파스나는 경우가 실제로 상당히 많습니다.


타이어만큼 휠도 중요하고 특히 고성능 차량들의 경우에는 워낙 고속으로 달리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이런 디테일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봅니다.


WSP Italia는 대체휠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동경모터쇼 등 여러 모터쇼에 참가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태리에서는 유일하게 R124UN/ECE규격을 인증받은 휠 전문제조기업으로 이태리 IMT, 영국 VCA인증은 물론 독일 TUV, 일본 JWL, VIA규격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최고기술의 기업입니다.


WSP Italia휠은 매니어들에게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에 엄청난 고품질의 휠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집안의 큰 일꾼인 올로드콰트로에게 간만에 좋은 선물을 해줄 수 있어서 다시금 차에 대한 애정이 급상승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http://glinkag.com/main/index.php

문의 : G-Link International (010-6307-5030)


-testdr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