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I클럽에도 올렸던 글인데, 답답한 마음에 테드 회원분들의 의견 듣고싶어서 올립니다.


골프 2.0 tdi, 3/13 화요일 전시장에서 출고 직후( 7km )


2000rpm미만으로 D모드로만 조심조심 집 도착( 22km )


지하 주차장 진입, 빈자리 찾는 중 디스플레이 기어 단수 표시부에 


스패너그림과 기어 단수 번갈아가며 깜빡깜빡 하는 것 발견.


엔진룸에서 악셀 온/오프시 이상한 소음 발생 (원래 엔진음이 글글글글 이라면 괄괄괄콸)


정차 후 딜러에게 전화하여 상황 설명 후 이게 뭔지 문의 - 처음 듣는 case 이니 알아보고 전화준다 함.


뭔가 싶어 매뉴얼도 보고 일단 어정쩡하게 정차한 상태라 주차하기 위해 후진 변속.


읭? 차 안움직임. rpm은 올라가고 디스플레이는 R과 스패너 번갈아가며 점등.


N-D 변속. 전진도 안됨. rpm은 올라가고 디스플레이는 D와 스패너 번갈아가며 점등.


슬슬 멘탈이 증발하기 시작하였지만 침착하게 다시 생각. ( 그래 껏다 켜보자. 스패너 발견 후 20분 정도 경과 )


P 에 넣고 재시동 하니 스패너그림 사라지고 전,후진 작동 됨.


딜러 전화 옴. 여기저기 문의해본 결과 소프트웨어문제인거 같지만, 정확한 진단 위해 내일 센터에 입고해야할것 같다.


침울한 마음으로 주차 완료 하려던 중 올때는 못들었던 1단에서 감속시 키이이잉~ 하는 소리가 남.


확인 위해 친형 차로 테스트 ( 2010년식 6세대 tdi-동일차종 ) - 이런 소리 안남.


주차 완료.


---------------------------------------------------------


다음날. 3/14 수


견인하여 오전에 분당 센터 입고, 딜러와 통화하여 점검 과정을 내눈으로 보고싶다. - 딜러와 같이 12시경 센터 도착.


VAG물려 체크 결과, 어드바이저 : 미션 컨트롤러(메카트로닉스) 불량. 교체 하여야 하고 2주가량 걸림.


(본인)그럼 출고 결함인거네요? : (어드바이저)예, 그렇다고 볼 수 있죠. 출고시 QC는 통과하였으나 태평양을 건너오며 블라블라..


멘탈 완전 붕괴. 수리는 보류하라 하고 딜러 측에 신차 교환 의사 전달.


딜러 사 고객지원 팀장과 면담(딜러 동석). 처음부터 발생했던 디테일한 상황 재 설명.


상황파악/조사/보고에 시간이 걸리니 일단 다음주 정도까지 기다려보라.


문제차량은 센터에 두고, 딜러사에서 제공하는 임시 이용 차량 받아서 나옴.  - 3/14 3~4시경.


--------------------------------------------------------


딜러사 고객지원담당자 2번째 면담. - 3/16일 오후7시경.


진단을 추가로 해본 결과, 현재는 이상 소견 없다. 일시적인 증상이었던거 같다.


현재까지 진행상황은 이렇다. 이 말씀을 드리러 온거다.


본인 : 점검을 추가로? ( 수리 보류 중에 차에 손대지 말라 했으나 차주 허락도 없이 임의로 재점검 & 약간의 시운전 )


본인 : 새차를 차주 허락도없이 그리 하는게 말이 되나.. 남의손 타는것도 속상한데 임의점검 게다가 시운전까지?


담당자 : 수리가 아니라 점검이다. 입고 시킨 상태라면 점검에 동의 한거 아니냐.


본인 : 무조건 새차 교환 원한다. 


담당자 : 확답은 못준다. 월요일(3/19) 회의 후 연락 주겠다.


--------------------------------------------------------


현재까지 상황입니다. 신차 출고의 기쁨은 1시간도 안되어 깨졌네요..


빨리 만족할만한 처리 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와 딜러사가 어떻게 대처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