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대학생인데, 영어 공부도 할겸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에 대한 지식도 얻을겸 해서 회원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사이트중에 괜찮은 사이트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꼭 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니라 오토글로벌 뉴스와 같은 자동차 기사를 다루는 사이트도 관계 없습니다. 다만 아래에도 적었듯이 그렇다면 리플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확인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제목에 적은 테드와 비슷하다는 것에서 제가 원하는 바는

1. 일단 정보에 대한 신뢰성이 높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얘기가 아닌, 어느정도 객관성이 입증된 정보를 다루는 그런 사이트면 좋겠습니다.(사실 말로 하자니 참 애매한데.. ㅂㅂ같은 그런 분위기보단 테드같은 분위기를 원한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 (1)과 비슷한 맥락인데, 정보 뿐만이 아니라 그곳의 회원들의 의견또한 어느 쪽에 편중되지 않길 원합니다.

개인적으로 특정 자동차 모델의 동호회 활동하는것을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그 동호회 모델이 아니면 아주 유치하게 까는일이 빈번하더군요 ㅡㅡ 직접 목격한 경험담중에는 그랜져 사이트에선 소나타는 소나 타는 차라는 X소리까지 봤고 (아무리 인터넷이라지만 저런 발언을 한다는것 자체가 도저히 이해도 납득도 안갑니다) 모 독일 브랜드의 동호회에선 그 동호회 모델보다 yf터보가 더 직빨은 좋지 않냐고 하니 (뭐가 더 빠른진 관심도 없고 모르겠습니다만) 리플 대다수의 의견이 '어디 감히 국산차 따위와 비교를 하느냐' 라는식의 답변이 대다수이더군요.

제발 이런 유치 찬란하기 짝이 없는 분위기는 아니면 좋겠습니다.

뭐 이외에 부가적으로 희망하는(?) 점이 있다면

1. 모바일 모드로 접속이 가능하면 좋겠다.

2. 기사와 같은 형식 보다는 다른 국가들의 실제 유저들의 생각이 궁금하므로 회원들의 글쓰기나 댓글이 많은 사이트였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면 우리나라 인터넷에선 현기가 까이기만 하는데 해외에선 어떤지와 같은)

사실 얼마전에 현대가 연비를 뻥튀기 했다고 테드에 올라온 글의 댓글에서 링크를 따라가서 그 해외 사이트의 댓글을 보니 현대의 평판이 우리나라보단 훨씬 좋은것 같더군요 ㅎㅎ

그 해외 사이트의 의견중에는 '난 그래도 현기를 사겠다'라는 의견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 외에도 '연비 뿐만이 아니라 출력도 뻥마력이다.'라는 댓글도 종종 있었구요 '저건 미국 정부의 잘못도 크다.'라는 비교적 객관성이 담긴 의견이 많아서 분위기가 좋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이와 같은 사이트를 알고계시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ps. 원래 board란에 썼던 글인데 오늘 다시 생각해보니 질문게시판에 쓰는것이 맞는것 같아 이동합니다.

달린 댓글에 대해서는 쪽지를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