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벼르던 Drive라는 영화를 보았는데,

인트로의 카체이스를 보는 순간부터 테드회원님들 생각이 나서 소개합니다.

장면 사이사이에 드러나는 오마주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주연배우 라이언 고슬링의 매력이 대단합니다.

폭력의 묘사가 데이빗 크로넨버그의 폭력시리즈들만큼 잔혹한데, 근래 본 누아르물중 단연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클리프 말티네즈의 80's 복고 일렉트로닉 OST 또한 아주 좋습니다. 영화본 후 드라이브할 때 들으니 너무 좋더군요.

 

영화설명은 포털검색하면 나와있으니 관람하실 분들을 위해 스포일링하지 않겠습니다.

예고편은 왠지 영화느낌을 왜곡하는 것 같고 얼마안가 극장에서 내릴 듯 한데 꼭! 영화관에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상영관이 얼마 없고, 저는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보았는데 cgv무비꼴라쥬등에서 상영하더군요)

'분노의 질주'류는 아니고 '아저씨'랑 오히려 가깝다할 수 있겠습니다.

덴마크출신 감독 니콜라스 윈딩 레픈 작품이며 다음의 영화소개 기사가 적절하다고 생각되어 인용합니다.

 

- ‘죄책감이 드는 쾌락, 즐겁다!’ <르몽드>

 

- '드라이브는 영화가 영웅을 통해 생명을 얻는 것이 아니라 영웅의 그림자로부터 자양분을 얻어야 한다는, 오랜 할리우드 누아르 법칙의 예증이다.' <로저 에버트> 

 

- '올해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인 <드라이브>는 그냥 카체이스 액션영화가 아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볼까? <사무라이>의 알랭 들롱과 <블리트>의 스티브 매퀸을 반쯤 섞어놓은 듯한 남자가 반젤리스풍의 음악이 흐르는 <블레이드 러너> 스타일의 LA에서 <펄프 픽션>의 악당들에 <올드보이>식의 광폭한 폭력으로 맞서는 유럽 예술영화와 80년대 비디오용 할리우드 액션영화의 사생아. 그게 말이 되냐고?' <씨네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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