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인사드린 후 처음 글을 적습니다.


연이은 한파로 차들이 점점 시동걸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은둥이는 겨울에 운행을 안하지만 매 주 한번 씩 볼트 체크는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저번 주말에 확인해보니 볼트게이지가 10볼트 초반에서 더이상 안올라가는 걸 보고, 한시간 정도 공회전을 시켰는데도 불구하고 2일 후 다시 확인해보니 10볼트....전기장치는 동작하는데 시동이 안걸립니다.

 

배터리를 교환할까 생각해봤지만, 어차피 교환해도 자주 나갈 수 없는 환경이므로 좀 더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인터넷에서 이 제품을 찾았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5AC1RfapFao  (소스코드 공유를 막아놓아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포르쉐/페라리 등에 납품을 하는 OES 제품이더군요.


포르쉐 순정품의 경우 마크가 박혀있는 대신 $130이고 이 제품의 경우 아마존 할인을 하면 $60입니다.


오늘 도착해서 개봉해보았습니다.

IMGP8970.jpg 



구성품은...악어클립 케이블과 배터리 터미널에 같이 불여서 단자를 만들어버리는 원단자 케이블, 가방이 있습니다.

훌륭하게도 각 케이블마다 15A짜리 퓨즈도 달려있군요.

 IMGP8980.jpg 



75Ah짜리니 하루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IMGP8985.jpg 


단자를 연결하고..

IMGP8990.jpg 


충전을 시작햇습니다.

IMGP8991.jpg


저 위 배터리 게이지의 불이 오른쪽으로 한칸 이동하여 녹색이 되면 충전완료(MAX 85%)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시동을 걸어서 기름 낭비하느니 짬날 때마다 꽂아서 충전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CTEK 3300은 110V 용, CTEK 3600은 220V용입니다.

저는 아마존에서 특가 세일도 있고 변압기도 있겠다 해서 3300으로 구매했습니다.


한국의 어떤 사이트에서는 이걸 20만원에 판매를 하더군요.


한국 제품도 괜찮아 보이는 것 많았지만, 이왕이면 순정 혹은 OES를 추구하다보니 외국 제품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용량문제로 좀 더 자세한 기능 및 리뷰는 제 블로그로 대체해봅니다. ( http://porsche996.tistory.com/41 )


허섭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