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8
안녕하세요~
장난 없이, 평균 50cm 적설량 시즌이 다가오는 살발한 동네에 임시 거주하는 김동욱 입니다. ^^
수시로 시내전역 올스탑 되는 건 연례행사이므로 차로 이동할 엄두를 못 내었지만,
부득이하게도 올 겨울엔 풀타임 서울을 오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스노우타이어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예전 SUV(2WD) 탈 때 스파이더 스파이크를 유용하게 썼기에 다시 구매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얘기가 좀 다릅니다.
일체형과 컵킷 댐퍼(+다운스프링)를 병행하며 타기에 문제입니다.
현재 손가락 두 개 겨우 들어가거나 약간 부족합니다.
스노우 크루져(스파이더 스파이크, 그레이트 스파이크 명칭 변경) 사용시,
로워링에 따른 간섭 관련한 문제와 탈착 관련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순정 휠너트가 아니더라도 어댑터 장착에 문제 없는지도 여쭤봅니다.
미리 감사의 인사 올리며~
_Soulcity
스파이크 스파이더의 경우 말씀드리겠습니다. 로워링되어있다고 못다는건 아니구요..
제 차의 경우 로워링이 좀 많이 되어있는 편인데요. 제차는 후륜구동인데 후륜은 아예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타이어가 펜더속에 파뭍혀 있습니다. 하지만 휠 옵셋이 좀 여유가 있어서 펜더와 타이어 사이에 공간이 있다면 장착 가능합니다. 그 상태로 주행시에도 아무 문제는 없네요.
예전에 타던 전륜차의 경우 아이박스프링으로 손가락 2~2.5개정도 여유가 있었습니다. 그 상태에서도 여유있게 장착가능했습니다. 다만, 범프 등에서 휀더 안쪽에 간섭이 있긴 했지만 주행에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부착이 가능하다면 탈착은 아무 문제 없고요.
국산차의 경우 휠너트 방식으로 체결하는데요 애프터마킷 휠의 경우 스파이크스파이더용 스페셜 너트가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휠너트가 들어갈 공간이 매우 협소할 경우, 스파이크 스파이더용 스페셜 너트가 좀 뚱뚱하게 생겼습니다) 그런경우 장착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웬만한 휠에는 들어가는 듯 하구요.
이런 문제만 해결된다면 스파이크 스파이더가 로워링된 차에는 좋은 솔루션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