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HRE 휠은 상당히 고가의 명품 휠입니다. 레이스카에 사용되는 경량휠을 제조하면서 명성을 쌓은 브랜드죠.
HRE 휠은 저희 팀의 스폰서이기도 합니다.
지난 6월 4일, 비스타라는 동네에 있는 HRE 본사에서 오픈 하우스가 열렸습니다.
작년도 SEMA쇼를 위해 저희 팀에서 제작한 Rhys Millen Signature Edition EQUUS 입니다.
21인치 HRE휠을 신고 있지요.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고스트의 실내
페라리 458 이탈리아
VF Engineering에서 튜닝한 E92 BMW M3. 와이드바디로 개조했고 수퍼차저로 무장을 했습니다. 620마력을 낸다는군요.
메르세데스 벤츠 CLK63 AMG 블랙시리즈
닛산 GTR
메르세데스 벤츠 300SL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수퍼레제라
페라리 F355
닷산 240Z
쉘비 코브라 레플리카
아리엘 아톰
오른쪽부터 왼쪽 방향으로 보면 소재로부터 완성품까지의 과정이 대충 보입니다.
공장 내부도 공개되었습니다.
RC카 드리프트

멋지군요. 가장 비싼 차는 300SL이군요. 레플리 혹은 보디나 엔진을 바꾼 차가 아니고 순정 상태를 잘 유지했다면 최소 10억 원 이상일텐데...

모노블록 P40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휠인데 국내에 중국산 카피가 히트를 쳐서 너무 흔해져 버렸습니다.
600만원이란 고가로 쉽게 못해볼 휠이 똑같은 모양을 하고 100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나온걸 좋아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비엠이나 람보에 끼워진건 참 멋진데,
개인적으로 페라리에 브론즈휠은 썩 멋지단 생각은 안드네요^^;;
잘보았습니다~:)
저원통형의 단괴를 수직방향으로 눌러 만드는거라면
엄청남 두드림 가공이 들어가겠군요
그래서 비싼거겠죠 하나쯤 가지고싶내요

진짜 HRE를 장착한 차량은 국내에서 흔치는 않은 것 같습니다. HRE 카피 제품은 로고가 들어간 휠캡 부분이 볼록하게 올라와 있더라구요. (위에서 15번째 사진보시면 휠몸통에서 휠캡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미끈하게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 이제 카피제품도 진품과 휠캡부분도 똑같이 만든 제품이 대만에서 국내에 들어왔다는 애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그 대만산 휠을 끼고있습니다...^^;;;
정품은 너무 비싸서요...
휠모양이 너무 이뻐서 대만산 짝퉁으로나마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HRE와 BBS라인을 가장 선호합니다. 여지껏 HRE는 총 6대종 제품을 사용해봤네요~BBS는 4제품...HRE 제품의 특징은 림 강성이 최근들어 상당히 많이 개선되어 많이 좋아진 편이구요 모노블럭 휠들의 강성은 그저그만일만큼 만족합니다. 문제는 퀄리티 부분인데 HRE사에 장착할 차량의 제원을 알리고 휠 모델만 선택하면 본사에서 오버스럽지 않은 스펙범주에서 각기 차량에 맞는 최적의 적정스펙을 제공해줍니다...하지만 브러쉬타입 경우 코팅 마감이 아직은 미흡합니다..고가휠이지만 의외로 코팅막 벗겨짐이 쉬운 편이며 림 경우 폴리쉬타입 코팅이 상당히 미약해 혹여나 아주 소량의 휠세정제가 묻기라도 하면 바로 얼룩이 남습니다..무조건 휠을 물왁스 등의 코팅제로 관리해줘야 하는 애착이 필요합니다. 요즘 카피가 많이 나오지만 결국 림스포크 라인은 절대 같지 않기에 충분히 구분 가능하죠~번외로 BBS경우 HRE와 마찬가지로 한번 장착하면 왜난하면 바꿀일 없을만큼 디자인이 질리지 않고 강성, 림의 무지개빛이 매냐를 현혹시켜 차를 한층 더 퀄리티 있게 만들어준다 생각 됩니다~^^
절삭가공이랑 단조..인가요? HRE휠이 실제로 봐도 참 고급스럽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