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와이프가 애들 등하교도 시키고 시장도 다니는 차를 하나 사주려 하는데, AS 용이성, 거주성, 안전성, 가격, 내구성, 연비, 디자인 등에 주안점을 두고 고르다 보니 LF 쏘나타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AS 용이성, 거주성, 가격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음.)
그런데 와이프 몰래 비공식적으로 내가 또 하나 보고 있는 요소는 운전재미입니다. 아무래도 가끔은 내가 가지고 다닐 일이 있을 테니까요. 개인적으로 출력은 너무 부족하면 안되겠으나 크게 문제 삼는 요소는 아닙니다. 단, 차체 강성에 대해서는 신경을 좀 씁니다. 운전감성, 주행안정성, 핸들링, 코너링, 제동력 게다가 안전성까지 전반적인 차량의 운동성능에 영향을 미칠 테니까요. 따라서 현기차는 고려대상이 아니었으나, 새로 나온 LF 쏘나타, 특히 2.0 터보가 출력도 괜찮으며 핸들링, 차체강성, 써스펜션이 비약적으로 개선되어 고속 안정성 및 전반적인 운동성능에서 유럽 패밀리 세단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다라는 평이 있네요.
진짜인가요? 인터넷상에 여러 시승기가 있으나 믿을 수 없고, 이곳 테드 회원분들의 평이라면 신뢰할 만할 것 같은데 혹시 이에 대해 답변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LF 터보 1주일 넘게 일상 출퇴근, 주말 드라이빙으로 탔습니다. (앞으로 5년 정도 더 탈 것 같네요 ^^)
그 전에 NF 를 일상용으로 5년 넘게 타었는데 ..
제가 느낀 주행 감성이나 차체 강성에 대한 것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냥 LF 2.0 자동 타봤는데 꽤 좋았습니다. ( 예전 소나타들에 비해.)
지인중에 운전좀 하시는분이 LF 터보와인딩 시승해보시고는 B+ 라고 하시네요.
언더가 좀 있지만 그외엔 매우 잘나왔다고..

최근 LF 터보를 몇 일간 타고 있는데 이 차가 과현 현대에서 만든 차가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가 매우 높게 느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짧게 타본거라 아 이렇다.. 정도로만 받아들이세요
LF 하이브리드를 3박4일 정도 1000키로 정도 탔고. 700키로는 고속도로 주행, 300키로는 시내주행 및 와인딩주행 했습니다.
일단 핸들링 감각이 예전 현대차들에 비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브레이킹도 예전의 초반에만 나 킹왕짱 잘섬! 이런느낌도 많이 없어졌구요(물론 초반답력이 센건 사실이지만 그게 끝까지 이어집니다.)
심지어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타이어가 에너지 뭐시기 그런 모델이 달려있었거든요
제가 터보는 타보지 않았지만
운전재미라면 터보!
그래도 거기에 약간 경제성을 더하고싶으면 하이브리드! 하겠습니다.
노멀 모델 소나타는 별로 상품성이 없어진것 같아요...
"헐.. 현대냐 혼다냐?"
를 외치며 탔지요...
이정도면 충분하지요?
미친듯한 현대차가 아닌듯한 현대차라고 개인적인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