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저희 집 얘기는 당연히 아니구요. 친구 쪽 이야기입니다. 그래도 차에 관심 있다는 걸 알아서 저에게 좀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실질적으로 제가 여러 차를 접해보기는 했지만, 실질적으로 몰아보거나 그 차를 제대로 느껴 본 적은 없었기에, 제가 딱 '이거다' 라고 하기에는 약간 어색한 감이 있어서 말을 못 하겠더라구요.

예산은 적게 6천만원, 크게 1억 정도로 잡고 있고, BMW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7시리즈는 실질적으로 구매하기에는 비싸고, 5시리즈를 추천하기에는 미흡한 점도 있는 것 같아서요. (물론 차가 나쁘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현재 SM5를 타다가 차량을 바꿀 계획을 가지고 있으시다고 하시며, 차량에 취향 정도만 알아도 제가 딱 말씀 드리는데 그런 걸 전혀 알지 못하니까 딱 결론을 내리기가 망설여집니다. 일단 제 생각에 후보들은

혼다 어코드 V6 3.5 - 저렴한 가격, 수입차 입문용으로는 적격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BMW 528i - 개인적으로는 싫어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이 팔린 것 때문에.... 물론 패밀리 세단이기에 어쩔 수 없지만....
인피니티 G35 - 제가 보기엔 좋은 차인데, 일단 구매자 분께서 과연 밟고 다니시는지를 잘 모르니까요.... 연비도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하다는 점도...
아우디 A6 -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품질은 뛰어나고, 콰트로의 안정성은 좋다고 하더군요. 다만, 약간 차량이 답답할 수도 있겠고 무엇보다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 차는 좋습니다. 다만 비싼 가격이.... E350 추천해드릴 수는 없겠더라구요.
렉서스 ES350 - 어머님이 사신다면 추천해드렸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버님이라 약간 망설여지는군요.
폭스바겐 페이톤 - 값 대비는 좋을 것 같습니다.

후보군은 이 정도로 있습니다. 이 외에 괜찮은 차량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많은 분들의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