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평소 인터넷 커뮤니티 중 가장 신뢰하는 곳이 테드이다 보니, 이 곳에 올라오는 매물들은 아마 좀 다르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신뢰를 갖고 있습니다.
테드의 Cars for sale 란에 올라오는 차량들은 testdrive에서 어느 정도 검증을 거친 매물들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설령 테드의 검증이 없다하더라도 테드 커뮤니티를 사랑하는 회원분이 관리한 차량이라면 이또한 믿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막연한 신뢰감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게시된지 1-2년이 지난 매물 중 맘에 드는 차량이 있는데 아직 판매되었다는 표시가 없다면 여전히 판매 중인 차량인지.. 괜히 한참 전에 판매된 차량 주인에게 연락해서 매물 보여달라는 당황스러운 사태가 생길까봐 질문 올려봅니다.

답변부터 드리자면 '아닙니다' 입니다.
현재는 테드의 신규가입이 중단되어 더이상 뜨내기(물건파는 잡상인을 칭함)들이 글을 작성못하지만 그전까지는
회원가입후, 마스터님께 일정의 수수료와 사진을 메일로 보내드리면
누구나 매물을 올릴수 있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여러 커뮤니티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테드 'cars for sale'란에 업로드 되었다고해서 막연한 신뢰를 가지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여러커뮤니티중 가장 진중하고, 매너가 좋으신분들이 많아서
또한 시중에선 구하기 힘든차, 매니아적인 성향이 강한차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좋은것일뿐이지 테드니까, 테드라서 믿고사는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몇만원 하물며 작은 물건하나 살때도 생각을 하고 구입하는데 자동차는요~
관리 하나도 안하면서 병적인관리 평생소장목적 그런글 아시죠?
구매에 따른 책임은 본인입니다 구입전 신중히 생각하시고 판단하세요
타 사이트보다 레어한 차량이 많이 있어 비교적 볼만하고, 구성원의 차량관리능력이 보통 분들보다는 좀 더 좋다(?)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레어한 차량 몰면서, 차량관리를 신경쓰고 있으니..
하지만 아무나 올릴 수 있는 게시판의 특성상 거짓광고나 과장광고를 시스템적으로 필터링 할 수는 없고, 따라서 막연한 신뢰는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6개월 넘어갔는데 아직도 판매중으로 걸려있는 매물의 경우 진짜로 판매중인지는 마스터님이 규칙을 개정하여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판매가 완료되고, 마스터님께 알려드리면 판매완료로 업데이트를 하지만,
다시 알려 드리지 않은 매물에 대해서는 판매가 완료되었는데 계속 판매중으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는듯합니다.
그리고 활동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매물들은 테드의 검증과는 전혀 무관하며
테드에서 검증한다는 말 자체가 말이 안되는 ^^ 부분입니다.
다만 말씀하신데로, 꾸준히 활동하는 회원님들이 판매하는 매물이라면
상대적으로 더 믿음이 가는것은 사실이겠구요.
맘에 드는 차가 판매중이라면 가볍게 문자를 먼저 보내 정도라면 문제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