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차기 타이어로 V12 EVO로 마음을 굳히고 있었던 찰라 V4 ES를 추천 받았는데요.
아시다시피 VV12 EVO는 배수성이 좋은 관계로 빗길과 나름 사계절용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V4 ES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써보신분들 조언 부탁드릴게요.

지금 쓰고있는 타이어네요^^ 배수성도 괜찮은듯 싶고 고속도 얌전하게 하면 문제 없습니다.
문젠 소음인데요.... 약간 두두두~ 하는 소리가 올라옵니다
타이어 평을 해 놓은데 보면 다 좋고 가격도 착한데 소음이 문제다~ 라고 써있더군요.
근데, 지금 이 타이어 달린 제 차는 조용한 세단이라 소음이 들리는것이고 이런 용도가 아니라면 소음이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퍼온 타이어 평 있는거 첨부로 올립니다

소음이 정말 짜증납니다.
고로로로로로로로로롱~~~ 하는 구름 소리가 귀에 거슬리는 수준이며
제 차량을 기준으로 시속 120km정도까지는 풍절음보다도 타이어 소음이 훨씬 더 큽니다.
인도 보도블럭에 긁혔는데 휠에 기스 난 정도의 수준인데도
타이어 림프로텍터쪽의 살점이 뜯겨져 나갔습니다.
(참고로 휠은 7J에 타이어 215mm로 무난한 매칭입니다)
다른 타이어였다면 어땠을지는 비교 대상이 없어 모르겠지만, 암튼 약한건 분명하고 매우 찝찝합니다.
횡그립도 매우 낮아서 전에 앞에 끼우던 굿이어 LS2000 일반 타이어보다도 낮은것 같습니다.
짝당 1만원 내외 차이일텐데, 그냥 V12 evo로 가시거나
아예 승용차용에 가까운 엑스타 DX류로 가 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사계절용으로는 상관없습니다..
45시리즈 이상 편평비라면 괜찮구요..
스포츠성은 조금 아쉽습니다..
저라면 조금더 투자하셔서 v12 추천드리구요..
지금 v4 쓰고 있지만, v12 로 변경하고싶어서 타이어 판매하려구요..^^:
v12 의 경우 태백 주행에서 리어타이어로는 괜찮습니다만, 프론트로는 많이 아쉽습니다..;;

cc에 2달째 사용중인데 v4es는 4계절용이고 무엇보다 가격이 아주 좋다(235-45-17 짝당 10만원)는 강점이 있더군요. 추워지니 소음이 좀 심합니다. 좀 과장하자면 다른 차에 사용중인 xs와 방음수준을 감안해도 큰 차이 없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dx나 s1noble로 할걸 좀 후회하도 있습니다.
와인딩용으론 아쉽습니다..
일반 공도용주행으로 무리는 없을 듯 하구요.. v12보단 마모도가 좋은 듯한 느낌이네요..
v12때도 그랫지만 사이드월이 약해 코너에서 약간 무섭습니다..ㅋ
약간 속도가 높은 코너에서 코너링시 약간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을 받네요..
빗길에선 괜찮은 듯합니다.. 아직 겨울은 나질 않아봐서 겨울느낌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휠을 바꾸게 되면서 타이어의 부담이 있다보니 이녀석으로 넘어왔는데 그다지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듯합니다.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