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뉴 C 63 AMG 쿠페 블랙 시리즈를 공개했다. 역대 가장 빠르고 힘이 센 C 클래스이다. 뉴 C 63 AMG 쿠페 블랙 시리즈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축적된 노하우가 적용돼 다른 AMG 모델과도 차별이 되는 운동 성능을 갖추고 있다.

스타일링은 와이드 스탠스를 취하고 있으며 당당한 트레드와 근육질의 디테일은 레이싱카를 연상케 한다. 전면에 마련된 대형 인테이크는 냉각 모듈에 안정적으로 찬 공기를 공급하며 알루미늄 보닛의 벤트는 엔진의 열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범퍼 밑에 달린 프런트 스플리터는 프런트 액슬의 들림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트레드는 28mm가 늘어났다.


실내는 최대한 간결하게 꾸몄다. 얇은 시트는 레이싱카의 분위기를 풍기며 완벽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시트에 적용된 디나미카 마이크로파이버는 우수한 밀착성을 보장한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2열은 벤치 타입으로 대체했다. 옵션으로는 4인 시트도 고를 수 있다. 빨간색 바늘땀은 운전대와 시트,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에 적용된다.

AMG의 6.3리터 V8 엔진(M156)은 517마력, 63.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2초에 불과하다. 성능을 높이기 위해 냉각 성능 향상에도 힘을 기울였다. 냉각과 관련된 부품은 SLS AMG에서 가져왔고 오일 쿨러는 50%나 커졌다. 변속기는 7단 MCT가 기본이며 최적의 순발력을 보장해 주는 레이스 스타트 기능도 마련돼 있다. 스포트 플러스와 수동 모드에서의 변속 시간은 0.1초에 불과하다.

하체는 모두 C 63 AMG 쿠페 블랙 시리즈를 위한 맞춤형이다. 서스펜션은 AMG가 개발한 조절식 코일 오버 댐퍼가 적용되며 취향에 맞게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액슬의 트레드 넓이는 앞이 40mm, 뒤가 79mm 늘릴 수 있고 여기에 토션 바 스테빌라이저가 추가된다. 3 스테이지 ESP는 온과 스포트 핸들링 모드, ESP 오프 3가지 모드를 고를 수 있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도 기본이다. 디스크의 사이즈는 앞-390×36mm, 뒤-360×26mm에 달하며 여기에 6피스톤 캘리퍼가 조합된다. 더 높은 운동 성능을 원하는 오너는 트랙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트랙 패키지에는 스포츠 타이어와 액티브 리어 액슬 변속기 냉각 장치, 그리고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포함돼 있다.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의 리어 스포일러는 카본-파이버제이며 조절도 가능하다.

AMG의 19인치 알로이 휠에는 앞-255/35, 뒤-285/30 사이즈의 광폭 타이어가 매칭된다. 19인치 알로이 휠은 티타늄 그레이 페인팅이 적용된 19인치 알로이 휠은 광택이 탁월하며 단조 공법으로 제작돼 기존보다 11kg이나 가볍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카본 파이버 패키지와 카본 파이버 트림, 소화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