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국내 자동차 문화 발전을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버라이어티 TV 쇼 ‘탑기어 코리아’에 자사 상품을 지원한다고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매회 유명인들이 써킷을 돌며 시간을 재는 스타랩타임 코너에 레이싱 매니아를 위한익스트림 퍼포먼스 타이어인 벤투스 R-s3를 지원하게 되며, 스타랩타임코너 외에도 자사 상품을 다양한 코너에 지원하여 제품의 우수성과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드리프트의 전설로 불리는 유명 선수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모터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드리프트를 소재로 한 한국타이어 에피소드도 제작하는 등한국 자동차 문화에 대한 저변을 넓히기 위한 지원도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국내 최초 자동차 버라이어티쇼인탑기어 코리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모터스포츠를 비롯한 국내 자동차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탑기어 코리아에지원되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R-s3는 극초고성능(ExtremeUltra-High Performance) 타이어로써 지난 해 일본의 최고 튜닝전문지 RevSpeed가 실시한 테스트에서 핸들링 성능, 핸들링 반응속도, 그립 성능 등 써킷주행 및 고속주행 성능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이며 세계 최정상급 극초고성능타이어들을 모든 면에서 압도하는 것으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