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9
차량은 R8 V10 SPYDER 입니다.
듀얼클러치가 적용된 차량인데, 고속에서 브레이킹 몇 번 하고 나면 답력이 열 받은 전과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기존 답력이 페달을 1정도 밟았을 때 답력이 느껴진다면, 열 받은 상태에선 7이상을 밟아야 답력이 나옵니다.
이게 브레이크액의 끓는 점 때문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같은 차종이 아니라도 비슷한 증상이 있으셨다면 어떤 문제로 인해서 어떻게 해결 되었는 지 정보 공유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아는 동생도 같은 증상으로 어제 끓는 점이 기존 순정보다 100도 정도가 더 높은 제품으로 교환을 하였습니다만 종전보다 개선은 되었지만 해결이 되진 않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세라믹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니 캘리퍼 내 피스톤의 경우 재질이 세라믹이라고 되어 있던데, 애프터마켓용으로 나오는 브레이크 캘리퍼들의 경우 (예를 들어 브렘보 그란투리스모 등의) 피스톤 재질이 다른가요?
브레이크 때문에 고민입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하게 잘 보내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차시기 브레이킹시 밀리는 느낌은 페이드로 판단됩니다.
브레이크 패드 온도가 올라가면 마찰계수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고성능차는 브레이크 냉각 에어벤트도 달고. 패드나 로터도 메탈릭 또는 세라믹. 카본으로 가야 하는데..... 문제는 가격이....
패든 한번 열 먹으면 마찰계수가 나빠지니. EBC등의 신품 패드로 교환 필요할 것으로 ....
여유가 되면 디스크 로터까지 세라믹등의 고성능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