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테드 접속이 안되어(정육점 색깔의 secuiWall이라는 페이지가 ;;) 대신 부탁하게 되었습니다. ^^;
5월 초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유럽으로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렌트 및 드라이브 코스, 관광 루트, 좋은 곳 등을 추천받고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정은,
- 4월 30일, 저녁 8시 15분 쮜리히(Zurich) 공항 도착 예정이고,
- 5월 5일, 저녁 9시 45분 쮜리히(Zurich) 공항 출발 예정입니다.
고로, 5월 1일에서 5월 5일, 약 5일을 이용하여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첫날(30일 저녁)은 쮜리히에 묵어야 할 것 같아서... 렌트는 5월 1일부터 하려고 합니다.
Q: 렌트업체 추천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이탈리아 갔을 때는 예약없이 공항(Rome, Fiumicino Int'l Airport)에서 렌트를 했습니다.
교수님이 Hertz나 AVIS로 하라는 것을 우겨서 Europcar에서 했습니다.
(근데, 아직도 확신이 없네요. 유로카라는 렌트업체가 Europcar.com인지 ㅋㅋ)
Eurocar 홈페이지...이상합니다. 잘 안되네요 ㅠ.ㅠ
Q: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지의 좋은 드라이브 코스, 차를 좋아하고, 산 타는(hiking 말고 driving)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가볼만 한 곳 추천해주셔요.
대충 봐도 다 좋아보이기는 한데..특히 좋은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이탈리아 갔을 때 쏘렌토에서 아말피로 넘어가던 산길...특히 지중해가 내려다보이던 그 꼬불한 길이 전 참 좋았습니다. ^^)
Q: 5일간의 일정과 호텔 숙박비(스위스 좀 비싸네요...ㅠ.ㅠ)를 고려할 때 여행 루트 추천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은,
5월 1일 오전 차를 빌려서 바로 인터라켄쪽으로 가서 1박 하고
5월 2일부터는 오스트리아 짤스부르크, 인스부르크를 돌아다니다가
5월 4일 스위스로 돌아와서 차 반납하고
5월 5일은 스위스 쮜리히 쪽을 구경할까 싶기도 합니다.
아울러, 좋은 관광책자가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2. 렌트카 여행을 안하신다면 들려보실 사이트가.. 저도 다른분에게 배운곳인데, http://www.dceurope.co.kr 입니다.
여기서는 스위스 패스를 4% 싸게 살수 있습니다. 다만 세금으로 3불을 내니깐 실제로는 1인당 약 5천원정도 싼셈이죠.
저희는 당시 2인 이상이어서 스위스 세이버패스를 189 us$기준하여 4%할인받아 181$ 로 구입 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거 하나.. ^^:
스위스 패스는 취리히공항에 도착해서 사도 되나, 이 여행사를 통해서 사면 약간의 할인과 더불어
융프라우요후에 올라가면 7프랑주고 사먹어야하는 컵라면(신라면)을 공짜로 먹을수있는 쿠폰을 줍니다.
그래서 융프라우 올라가실 계획이면 한국에서 사는걸 추천....^^:
(스위스 패스는 스위스의 교통 카드라고나 할까요..?)
또 하나는 스위스 반액 카드(Swiss Half Fare Card) 입니다.
스위스 반액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여행을 반액에 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 원하는 여행에 맞춰 티켓을 구입하실 때 스위스 하프 페어 카드로 50%가 할인 됩니다.
카드의 유효 기간은 한달이며 스위스에서 단기간 체류 시 적합한 카드입니다. 스위스와 몇몇 유럽 국가내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www.rail.ch)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패스 보너스 사항 안내
* 어린이 동반시 스위스 패밀리 카드 무료 발급됩니다.
* Bernina Express, Glacier Express, Goden Pass, William Tell Express 등의 경관열차탑승이 가능합니다 .( 예약은 필수 , 예약비용 추가)
* TrainHotel Elipsos (쥐리히-바르셀로나), Lyria, Geneve Med TGV, CityNightLine(스위스구간 )등 을 스페셜패스소지자 요금이 적용 됩니다.
* 스위스 내 400여개의 박물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www.museumpass.ch )
* Cable cars 와 산악열차 가 25% 할인됩니다.
* Fuka Steam 열차 20% 할인됩니다.( www.furka-bergstecke.ch )
* 4000여개의 자전거를 150의 주요역에서 하루 또는 반나절 할인된 금액으로 렌트할수 있습니다.
* 스키장비를 10%할인하여 렌트할수 있습니다.( www.swissrent.com )
* 스위스 내 주요도시에서 씨티투어를 할인 받으실수 있습니다.
- Basel : 50% 할인 (Basel card)
- bern / Geneve/lausanne : 20%할인
- 쥐리히 : 50%할인
* 스위스 내 주요 호텔을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 Best Westerm Swiss hotels : 10%할인
- Hotel with a bookmark : 20% 할인
- Monoter : 15%할인
- Sunstar hotels : 10% 할인
- Swiss Backpackers : 50%할인
- Swiss International hoterls : 10% 할인
- Swiss Quality hotels International : 10%할인

첫날은 아침에 차를 빌리셔서루체른한바퀴 돌아보시고 인터라켄 즈음에서 점심드시고 라우터브루넨이나 그린델발트에 차세워 놓고 등산열차타고 융프라우 올라갔다가 오시면 되겠네요. 하루여정으론 적당한거 같아요. 쮜리히까지 돌아오면 좀 피곤하지만 라우터브루넨이나 그린델발트에서 자면 여유있죠.
젊은 사람취향엔 라우터브루넨이 좋은데 괜찮은 숙소 찾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그린델발트엔 숙소가 훨 낫더군요. 지난번 거기서 하루 지냈는데 호텔이름은 기억이 안 나네요.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에서 권해주는 곳이 었는데 아침도 주고 가격도 저렴했던 걸로 기억됩니다.
둘째날은 좀 무리를 하시면 오스트리아 짤스부르크까지 움직이실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로 한7~8시간 운전하셔야 할겁니다. 너무 힘드실거 같으면 남부 알프스를 관통해서 동계올림픽 개최지였던 인스부르크로 가셔도 좋죠.
셋째/넷째날은 쮜리히로 돌아오는 길에는 짤스부르크나 인스부르크에서 주무셨다면 시내 관광하시고 하이웨이타고 오다가 독일로 살짝 넘어가서 백조의성이라 불리는 노인슈반슈타인성이 있는 휘센을 들러와도 괜찮을거같고요. 생모리츠에서 주무셨으면 안데르마트쪽으로 빙하구경하시고 돌아오던가 아님 리히텐슈타인 한번들러보고오는것도 괜찮죠.
저는 친구들끼리 노인슈반 스타인 성까정 구성해서 가봤는데요.. 경치좋은데 지나 가는데 저하고 옆 네비게이터만 시뻘건 눈 부릅뜨고 나머지 친구들 전부 꿈나라행. 여행 무리 해서 가시면 뭐주고 뺨 맞는다고 동행들에게 원망듣습니다. 그저 컨디션 조절하시면서 움직이시길..


근데, 위에 유승민님이 말씀하신 곳들.. 다 가본 곳 같은데..왜 기억이 전 하나도 안날까요.ㅜㅜ 벌써 치매가..흑흑..



(통제되어 있는 Furka pass)
즐~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