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T-Store를 검색하다 MVDS라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살펴 보니, OBD 커텍터 + 옴니아 폰 + PC S/W로 구성되어 있네요.
UT 기간이라 무료로 제공한다고해서 신청해서 받아는 놨습니다.
OBD 커텍터를 이용해서 옴니아 폰에 연비와 진단결과를 출력하는 소프트웨어 인데,
제가 회원님께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상시로 OBD 출력단자에 이런 장치를 꼽아놔도 안전상 문제가 없을까? 입니다.
물론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에서는 안정성에 문제가 없다는데, 이쪽으론 지식이 전무해서 회원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기능과 컨셉은 딱 좋은 것 같아서, 안정성에만 문제 없으면 장착하고 다녀볼까 싶네요.
참고로 옴니아 유저분은 신청 한 번 해보세요.

아주 일부 (특정 차종)에서는 OBD-II 포트를 통해 리포팅 되는 시간이 길어지면 ECU의 반응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는 했습니다. (90년대 중/후반에 나온 차종중에서..) 특히나 32bit 프로세서가 아닌 16Bit 프로세서를 사용했던 국산 특정 차량에서는 수출용 차량에서 OBD-II를 이용한 모니터링이 30분 이상 되면 ABS의 작동이 눈에 띄게 느려지고, 엔진에 노킹이 발생 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요즈음 (2000년대 이후) 나온 차량의 경우는 OBD-II포트 에서의 이러한 양방향 통신 으로 인한 병목 현상등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유선케이블방식의 인포메터를 하루종일 꽂아놓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만 아직 문제된 적 없습니다. 저 제품또한 한동안 써 본적 있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승헌님 죄송하지만 제품 구할 수 있는 주소 좀 알 수 있을까요? 아무리 티스토어 검색하고 찾아봐도 찾을 수 가 없네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http://www.tstore.co.kr/로 들어가서, 서핑하다 찾았고 mvds@bndnet.com으로 차종하고 연료 타입이었던가? 그 두가지 정보 보내주니까, 바로 답이와서 신청했습니다.
가입한 이후에는 http://mvds.bndnet.com/ 게시판 이용하고 있습니다.
5월 말까지 UT 모집한다니까, 가입하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저도 될런지 궁금하네요. 검색해서 메일 보내보긴 했는데.. 끙 ^^ WM쓰는 스마트폰이 있는데..
OBD 포트에 꼽고 다니는건 별로 문제되지 않습니다.
운전에 걸리적거리는 위치라면 곤란하겠지만 대부분 걸리지 않는 부분에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