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5504.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는 인피니티 Q50하이브리드입니다.
의뢰주신 분께서는 이전에 인피니티 G35스포츠 세단을 가지고 계셨고, 저희에게 처음에 의뢰하신 차종은 BMW 3시리즈중 인피니티 G35때의 달리기 실력을 갖춘 차였으면 하셨습니다.

저희가 F30중에서 몇대를 보았는데 조건에 맞는 차를 찾지 못하다가 객관적으로 너무 좋은 차를 한대 찾았는데, 실제로 보고나서 선택을 할 수 없었던 이유는 성능점검지에 후륜 디퍼런셜에 상태에 대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후륜구동차량에서 디퍼런셜(차동기어)이라는 부품은 사실 쉽게 망가지거나 하는 부품이 아닙니다.
다만 후차축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바퀴와 연결된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서 디퍼런셜에 충격이 전달되면 이상소음이 발생하거나 할 수 있는데, 일단 소음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수리가 어려워 교환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성능점검장에서 표기를 안하는 이유는 대개 딜러가 임의로 문제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 부분은 수리 후 재입고 하겠다고 하고 표기를 잠시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제의 3시리즈는 후륜 휠이 도색이 되어 있었고, 차를 어느정도의 거리에서 봤을 때 좌우의 정렬이 달라 후차축에 충격이 가해지는 사고가 있었을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류의 사고는 보험으로 사고 수리를 하지 않는 이상 사고 유무를 판단하는 항목 자체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외판 사고에 비해 어떻게 보면 차를 운행할 때 안전에 영향을 주는 부분에 대해 매우 꺼림직한 차일 수 있는 것이지요.

단기 보험을 가입하고 시운전을 요청했으나 거절당했고, 4만킬로 짜리 무사고 보험기록 없는 차를 의심하는 것이 언듯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TRS기준으로 이차는 구입을 해서는 안되는 차였습니다.

 

IMG_5512.jpg

이렇게 3시리즈를 찾는 과정속에서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인피니티와의 너무나 좋은 기억에 인피니티쪽으로 눈길을 돌리기로 했고, 최종적으로 Q50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결정되었습니다.

54,000km밖에 타지 않은 2017년식 Q50하이브리드 대전에서 정말 매력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한분이 타시던 차였고, 관리상태가 너무 좋았을뿐 아니라 V6 6기통 엔진을 장착한 준준형 사이즈의 스포츠 세단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하이브리드하면 경제성만을 강조한 차라는 선입견을 깨는 그런차였습니다.
 

IMG_5513.jpg

IMG_5515.jpg

IMG_5516.jpg

V6 3.5리터 VQ엔진은 내구성과 성능에서 정평이 나있는 엔진입니다.
베스트 엔진상을 여러번 수상했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엔진인데 엔진에서 306마력을 발휘하고 여기에 하이브리드 모터가 58마력을 보태 시스템 총출력이 364마력입니다.

엔진최대 토크는 36.7kg이지만 전기모터가 힘을 보탤 때의 총 토크는 56kg까지 증폭되어 순간적으로 치고나가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IMG_6023.jpg

차의 상태는 너무나 훌륭했고, 누유 누수는 물론 하체 부싱류들의 상태도 몇만 킬로는 아무 문제없이 탈 수 있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IMG_6024.jpg

IMG_6025.jpg

IMG_6026.jpg

IMG_6029.jpg

정비는 오일류만을 진행하였고, 마모가 심했던 타이어는 상태가 신품에 가까운 중고 타이어로 맞춰드려 비용을 상당부분 절약할 수 있게 해드렸습니다.

IMG_6563.jpg

인피니티와의 좋은 기억으로 다시 한번 인피니티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3시리즈와는 또 다른 좋은 기회에 연이 닿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IMG_6564.jpg

현재 적당한 가격대에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중에서 Q50하이브리드는 주행성능면에서 가장 매력이 있는 차량중 하나입니다.
G35, G37도 좋은차이지만 고속주행안정성에서 Q50은 이전 모델들하고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고속이든 코너링이든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IMG_6565.jpg

IMG_6566.jpg

IMG_6567.jpg

하이브리드 차량은 제동시 회생제동이 작동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달의 가감에 따른 이질감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Q50하이브리드는 이런면에서 아주 부드럽고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IMG_6568.jpg

IMG_6569.jpg

IMG_6570.jpg

G3에서 이번에도 훌륭한 작업을 해주셔서 가죽의 유분을 모두 없애고 뽀송뽀송한 상태로 만들어서 출고할 수 있었습니다. 중고차를 이정도의 상태로 출고할 수 있다는건 좋은 조건에 구입한 것을 감안하면 대단히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IMG_6571.jpg

IMG_6572.jpg

IMG_6573.jpg

IMG_6574.jpg

거의 사람이 앉은 흔적이 없을 정도로 좋은 상태였지만 더 좋게 만들어서 출고해드렸습니다.
 

IMG_6575.jpg

IMG_6576.jpg

IMG_6577.jpg

의뢰주신 분께서 천안에 거주하시기 때문에 차의 성능과 주행능력이 최상임을 확인하는 작업에 좀 더 만전을 기했고, 주행능력면에서 신차수준의 상태로 출고했음을 자부합니다.
 

IMG_6578.jpg

IMG_6579.jpg

하이브리드이지만 Q50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가 있다는 것을 정말 티내지 않고 달립니다.
시동이 꺼지고 켜지고 모터로만 주행하는 순간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전기모터가 뒤에서 엔진을 돕고 있다는 것을 말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잘 달리고 박진감 넘치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IMG_6582.jpg

인피니티와의 좋은 추억을 다시한번...
3시리즈와의 인연은 잠시 미루었지만 애초에 강력한 주행성을 강조하셨던 회원분의 요청사항에는 결과적으로 너무나 잘 맞는 차량입니다.

우리가 독일제 스포츠 세단에 한정해서 주행성능을 평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일제 세단중에서도 주행능력이 아주 좋고 스포츠 주행하기 좋은 차들이 제법 있습니다.
너무 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 아주 충실하면서 맘먹은데로 움직여주는 직관성 그리고 배기량이나 파워에 비해 훌륭한 연비는 보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가볍게 16km/리터 이상을 마크할 정도로 좋은 연비를 마크하다가도 밟으면 순식간에 220km/h를 넘길 수 있는 가속력은 전기모터의 도움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운시프트를 하지 않고 밟아도 순간적으로 속도가 빠르게 상승합니다.

무단변속기가 아니기 때문에 패들시프트를 이용해서 스포츠 주행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하이브리드 세단입니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버티는 느낌으로 코너에서의 롤강성도 좋고 하이브리드로 인해 늘어난 배터리나 모터 등의 무게 상승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주행 자체가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하이브리드가 주는 장점에서 스포츠성을 강조한 모델인만큼 시원스럽게 달리고 싶을 때 달리고도 연비면에서 일반 모델보다 월등히 경제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1석2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차가 전달된 후 너무나 만족스럽다고 하셨고, 이렇게 인연이 맺어지기까지의 과정속에서 일반인들이 혼자서 중고차를 고르다가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요소들을 모두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은 TRS서비스의 핵심 매력중에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아내분 역시 인피니티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두번째 인피니티와의 인연에 대해 너무나 좋아하셨다고 해서 차를 만들어드린 입장에서 보람이 배가 되었습니다.

Q50S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