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2979.jpg

IMG_3475.jpg

IMG_4672.jpg

IMG_4762.jpg

IMG_5631.jpg

IMG_8114.jpg

IMG_9015.jpg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을 맞이하는 문턱에서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내 안녕을 기원합니다.

회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TRS 서비스 이용자가 매해 늘어나고 있음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TRS에서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실 만한 내용들을 실제의 사례와 저희의 경험치를 바탕으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알려드리는 내용에는 아래 이지헌님께서 올려 주신 내용에 대한 부연설명도 일부 포함되어 있으며실제 TRS에서 진행하는 작업에 대한 실제 상황에서 참고하실 내용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차량 선정>

보통 두가지 경우인데첫번째의 경우는 예산과 차종을 정확히 찍어주시는 경우입니다여기에 색상이나 기타 기호 등을 감안하여 차를 검색합니다.

두번째 경우는 예산은 언급을 해주시지만 차종에 대해서는 저희의 의견을 구하시는 경우인데 경우에는 선호브랜드주행환경실제로 차를 운행하시는 유종기타 용도 등등을 판단하여 저희가 금액대에 가능한 선택지를 드리고저희가 만들어서 출고한 차량들에 대한 경험치나 해당 차종의 특성과 장단점을 감안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사고나 보험이력에 대한 부분도 개인간의 주관적 생각이 많이 작용하며저희는 의뢰주신 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합니다.

예를들어 반드시 무사고여야 한다든지아니면 주행에 영향을 주지 않는 외판 교환은 관계없다든지보험이력이 어느 이상 넘지 않아야 한다든지에 대한 의견을 최대한 참고합니다.

다만 보험이력에 나온 금액과 중고차 성능검사에 찍힌 외판 기록간에는 상관관계가 있을 수도 혹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해당 차종에 대한 내용을 저희의 분석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드려 필요한 이해를 시켜드립니다.

 

중고차는 한해 국내에서 350만대~380만대가 거래됩니다신차가 120~150만대가 거래되니 2.5배가 시장이 바로 중고차 시장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있는 대형 중고차 사이트에 나와 있는 매물들을 실제로 중고차 시장 어딘가에 전시되어 있는 매물수의 절반도 안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매물의 출입이 빈번하여 매물로 올라가기도 전에 업자들끼리 거래가 되기도 하고혹은 중고차 단지내에서 매물지라는 내부 정보 망을 통해서 소통거래되기도 합니다.

TRS에서는 이렇게 대형 중고차 검색 사이트에 나와 있지 않은 차종들 혹은 중고차 상사에서 매입을 하였으나 아직 상품화되지 않은 차량들도 찾을 있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차종에 따라 혹은 동종 차종의 희귀성에 따라서 이런 루트를 통해 구하기 수월한 경우도 있고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 차종의 경우 매물로 올라와 있지 않은 개인매물들을 저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여부를 확인해드리는 서비스도 TRS수퍼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어수집목적의 차량도 저희가 매입을 도와드릴 있습니다.

 

저희도 기준점은 대형사이트에 나와있는 매물들을 기준으로 시세에 대한 분석을 하며가격 변동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관찰합니다중고차 가격은 항상 변하기 때문에 차를 구매하는 시점에 알아보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책정된 가격과 상태가 비례하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 비싼 가격이 붙은 만큼의 가치가 없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는 점이기 때문에 항상 가격대 가치를 감안해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반대로 이차가 이가격에 나와있지 정도로 저렴하게 나온 차들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이지헌님의 528i 경우 대동소이한 객관적 상태임에도 가격이 500~900만원의 차이가 있었고 가격을 상쇄할 만한 객관적 메리트가 전혀 보이지 않아서 가격이 좋았던 차로 선택한 경우입니다.

그냥 희소한 색상희소한 옵션 등을 이유로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유인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판단도 저희가 도와드립니다.

 

차량을 저희가 대신 저희의 눈높이는 대개의 경우 의뢰주신 분의 논높이보다 높은 위치에서 차를 보게 됩니다.

 

차를 자세하게 사진을 찍어 유의미한 부분들을 안내드립니다.

예를 들어 실내의 담배냄새나 악취전면 유리 파손이나 돌빵타이어 상태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상태하체 부식 정도트렁크 공구비치매뉴얼 비치키의 숫자스티어링 휠의 상처나 번들거리는 정도냉간 시동시 부조여부좌우 배기구가 비슷한 정도로 오염되어 있는지등등

이런 내용들은 검색사이트에서 아무리 사진으로 봐도 보이지 않는 그런 부분들입니다.

도색의 경우에도 이색이 어느정도인지오랜지 필이 있는지 실제로 차를 보지 않고서는 판단하기 힘듭니다.

 

저희와 같은 전문가들도 사이트에서 차가 괜찮아 보인다고 생각해서 차를 실제로 보러가면 정말 기대한 만큼 좋을 확률은 저희의 데이터 상으로는 60% 수준입니다.

만약 확률이 100% 가깝다면 차를 여러대 필요도 없겠지요.

따라서 온라인의 매물정보에 대한 신뢰성은 따라서 60%수준으로 보는 것이 논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려엄정히 선택한 매물이 정말 훌륭해 보이는데 실제로 그럴 확률은 절반을 겨우 넘습니다.

그만큼 누가봐도 좋아 보이는 매물이라해도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 방식으로 실제로 차를 봐야 있는 것이지요.

 

저희가 극상으로 보이는 내외장 상태임에도 담배냄새 때문에혹은 냉간시동시 배기가스 특성이나 소음 때문에 가차없이 패스한 차종도 수두룩합니다.

 

<회원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

TRS에서는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각각의 회원분께 안내 드린 내용은 물론 실제로 차량이 매입되기까지 보게 되는 모든 매물을 일에 어디서 봤으며 어떤 상태였는지 등등을 모두 저희의 시스템에 기록해 놓습니다.

 

차량 선택이 되는 과정이 어떤 안내를 통해 차종이 선정되었고어떤 차를 실치 확인하고 안내를 드린 내용들이 모두 기록으로 있기 때문에 저희가 어떠한 동선과 노력으로 차량이 선정되는지에 대해 언제든지 회원분께 공개가 가능합니다.

 

차량을 보게 되면 모든 주요한 사진들을 카톡으로 보내드리고더불어 반드시 유선통화를 통해 해당 차종에 대해 저희가 파악한 내용들을 안내 드립니다.

 

그리고 회원분이 편하신 시간대에 유선통화 혹은 카톡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당연히 TRS샾에 방문하셔서 대면 상담도 가능합니다.

 

<매입 복원 과정>

TRS수퍼패키지의 중요도를 매입전과 매입후로 나누어서 말씀드리자면 매입하는 과정만큼 저희가 차를 만드는 과정도 출고 때까지 완성도를 높이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저희가 매입을 도와드린 차량들은 TRS 때론 가혹한 2 검증을 통해 차에 정말 필요한 정비 혹은 아이템들이 무엇인지 분석하여 해당 차종에 필요한 내용들을 리스트로 작성합니다.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분과 소통을 저희가 기본정비나 예방정비를 마치고 출고합니다.

 

이지헌님의 F10 528i 저희의 정비 작업을 받지 않고 출고된 유일한 차량입니다다만 이지헌님께서 워낙 차량에 대해 박식하시고계시는 지역의 좋은 정비 네트워크를 활용하실 있는 환경이라 저희가 원격으로 충분히 차량에 대한 진단이나 정보 공유가 가능한 그런 상태였습니다.

 

원칙적으로 TRS에서 매입을 도운 차량들은 일정 기간 TRS에서 여러 차례 필요한 검증을 받고 필요한 정비를 하는 것이 완성도를 높이는데 아주 주요합니다.

 

정말 저희가 최첨단 과학으로 만들어진 고도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다룸에도 불구하고 논리적으로 과학적으로 설명이 난해한 경우가 있는데바로 차가 주인 바뀌면서 말썽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런 현상이 과학적으로 논리적으로 어떤 이유 때문인지를 분석한 저희의 경험치는 차고 넘치지만 책한권으로도 모자를 만큼의 분량이라 저희가 기회가 따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차량에 TRS 입고된 이후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했을 중고차 보증보험을 통해 보증수리를 받을 있는 전과정을 TRS에서 대신 진행해 드립니다.

 

자세한 설명을 드리면 중고차 성능검사에서 누유가 없다고 표기된 부분에 누유가 발생하는 경우 보증서에 표기된 부분에 한해서 무상으로 보증수리가 가능합니다.

 

중고차는 기본적으로 엔진주변을 세척한 중고차 성능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아 진행중인 누유가 일시적으로 없는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아 이는 어느정도 주행을 해봐야 진행여부를 판단할 있습니다 차의 곳곳을 사전에 확인했다고 해도 진행이 가능한 누유가 있을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TRS에서는 차량 매입 직후에 정밀하게 점검하고 어느정도 주행을 다시 점검을 하여 이런 부분들을 더블체크 합니다.

만약에 보증보험으로 무상 수리가 가능하면 곧바로 보험사에 접수를 하고 무상수리를 받을 있게 도와드립니다.

 

보험사 혹은 보증보험 작업을 수해하는 지정정비 업체와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일반인들이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보상을 가능하면 안해주거나 범위를 좁히려는 보험사를 상대하는 역시 수퍼패키지를 선택하신 경우 TRS에서 모든 과정을 대행해드립니다.

 

<사후 관리>

TRS수퍼패키지 의뢰 주신 분들의 30% 지방에 계시는 분들입니다.

지방으로 출고된 이후에도 저희가 필요에 따라서 해당 지역에 편하게 방문하시는 정비소와 원격으로 차량에 대한 이슈가 발생시 정비에 대한 방향성을 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방에 계셔도 항상 TRS 정비 관련 서포트는 받으실 있습니다.

 

TRS에서 작업이 완료되어 출고한 차량들은 저희가 1년에 4 무상으로 인스펙션을 해드립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만 4번에 한정하지 않고 원하시는 만큼 무상으로 인스펙션 해드립니다.

원하시면 10번도 가능합니다.

 

보통 저희가 안내드린 정비 작업을 기본정비+예방정비까지 마치고 출고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다음번 엔진오일 교환 시기 혹은 저희가 특정 킬로수가 되었을 어떤 부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니 입고해주세요 시점이 되기 전까지 문제가 생겨서 입고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출고할 언제쯤 들어오시면 점검해드리겠습니다.라고 말씀드려도 차의 상태가 너무 좋아 보통은 그보다 한참 있다가 입고되는 경우가 실제로 많을 정도입니다.

 

이유는 그만큼 차량이 저희에게 있을 심도 있는 점검과 여러 주행환경 속에서 차가 저희에게 본인의 상태를 모두 보여주었기 때문에 저희는 정비와 관련된 정확한 계획을 있고 필요한 정비를 마쳤음을 의미합니다.

 

차마다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들이 있고 문제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매우 수월하게 관리할 수도 있고혹은 고치다 지칠 수도 있는데저희는 기본적으로 차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수월함을 피부로 느끼시게 그동안 작업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TRS수퍼패키지의 객관적 가치>

이건 저희가 스스로 말씀드리기 난해한 부분입니다만 데이터와 저희가 좋은 차를 선정해서 차를 만드는 과정에 투입되는 노력들을 간단히 정리해서 설명드렸으면 합니다.

 


-       가격 네고 : 그동안 작업했던 차량의 평균 네고 금액은 120만원 정도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등을 통해서 좋은 매물을 경쟁적으로 매입하기 때문에 딜러들의 마진이 예전보다 작아진 것이 사실입니다차량에 책정된 금액 이외의 별도 부대비용들이 최소 3가지가 있는데매도비(서울 경기 33만원), 수수료(법정 수수료 거래 금액의 2.2%), 보증보험료 등입니다.

TRS에서 차량 대금 네고+수수료의 적용 여부 등에 따라 저희 노하우로 실제 거래 금액에 혜택을 드린 경우가 그동안 평균 120만원 정도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미 네고 단계에서 TRS수퍼패키지의 수수료는 대부분 상쇄됩니다.

 


-       TRS수퍼패키지 의뢰 차량들의 가격대 : 가장 적은 차량 매입가는 800만원이었고가장 높은 매입가는 1 7천만원이었습니다.

TRS수퍼패키지는 국산외산 국내외 전차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매니어들을 위한 차량 아닌 일반적인 승용차 혹은 SUV, MPV등의 모든 차종을 다룹니다.

그만큼 저희는 의뢰주신 차량에 대해 개별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       TRS 수퍼패키지에 투입되는 인건비 : 공지된 TRS인스펙션에 책정된 금액을 확인하시면 저희의 노하우와 경험을 서비스에 반영시킨 대략적인 금액의 범위를 있습니다.


 

TRS 수퍼패키지에 책정된 서비스 수수료는 저희의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산수적으로 계산하면 6시간에 해당하는 정도의 금액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차량 한대를 선정해서 완성시키는데 저희가 투입해야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정비를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도 20시간이 넘습니다어떤 경우는 50시간 이상이 투입되기도 합니다.

 

시간에 대한 내용은 유선을 포함한 대화차량 검색을 위한 시간투입차량 확인을 위한 시간 투입(차량 위치까지의 왕복 운행시간 포함), 차량의 매입 단계에 필요한 서류작업 차량 픽업테스트요청하신 아이템별 작업 외주 작업을 위한 시간 투입 등등

 

이중 어느 한부분이라도 만만한 것이 없습니다결국 이런 부분을 직접 하신다면 만큼의 기회비용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누군가에게 대행을 맡긴다면 비용으로 책정이 가능한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TRS에서는 회원분들과의 소통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모든 것이 명확해질 때까지 경청하며 저희의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충분히 가진다는 것입니다.

 

TRS수퍼패키지도 시간이 갈수록 노하우가 쌓이고프로세스가 고도화되면서 매입 출고의 속도가 빨라졌고품질은 좋아졌으며, 다루는 아이템의 종류도 다양해졌고비용은 점점 낮추고 있는 중입니다.

TRS 서비스 정신은 근본적으로 차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명차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금액대에 최상의 차량을 경험하실 있는 최적화된 서비스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량을 즐기는 즐거움은 증폭시키고차량 때문에 머리 아픈 문제는 저희가 모두 도맡아서 해결해드리는 것이 TRS서비스의 핵심입니다.


그동안 TRS서비스를 통해 많은 회원분들과 소통할 있게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info@testdrive.or.kr  혹은 유선(010-2707-4369)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