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페라리 360 모데나입니다.
회원님께 처음으로 연락을 받은 시점은 23년도 9월달이었습니다. 360이 제 드림카입니다. 하시면서 찍어 놓은 차종을 봐주십사 연락을 주신 것이 회원님과 TRS 인연의 시작이었습니다.

모 유명 튜닝샾에서 위탁판매로 판매중인 스파이더를 보고 왔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진행할 수준의 차가 아니라고 안내드리고 
약 5개월 후 다른 스파이더를 보았으나 성능점검 내용과 다르게 양쪽 도어쪽 큰 판금 자국이 있어서 또다시 패스 

올해 스트라달레를 보았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도저히 구입을 도와드릴 수 없는 차여서 패스

결국 최종적으로 선택한 차가 2003년식 1.4만킬로를 주행한 훌륭한 상태의 모데나였습니다.

1 (2).jpg

모데나여야하는 이유는 정말 확고했습니다.
430도 선택지에 넣을 수 있었지만 회원님께서는 360이 아니면 안된다는 강한 의지가 있으셨습니다.

저희와 소통을 한지 2년이 지나서 선택한 360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훌륭한 상태였습니다.

몇가지 소소한 문제점 중에 하나가 전체 PPF가 되어 있는데 도어 엣지 부분 필름이 약간 벗겨진 정도 등 매입한 이후에 주행테스트 역시 완벽한 주행능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1).jpg

기계적으로는 엔진과 변속기의 종합적인 상태와 그리고 하체의 상태가 손을 댈 곳이 없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그래서 정비는 엔진오일도 교체한 지 얼마되지 않아 타이밍 벨트 교환을 할 때 기타 오일류를 교환하는 것으로 하고 내외장 작업 등을 중점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벗겨진 도어 PPF를 새로 작업했습니다.
 

2 (2).jpg

2 (3).jpg

다행히 칠이 벗겨지지 않아서 새로 시공하고 나서 투명한 PPF를 통해서 페라리의 강렬한 레드빛을 투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1).jpg

너무 오래된 타이어를 벗겨내고 신품 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3 (2).jpg

3 (3).jpg

3 (4).jpg

구석구석을 들여다보아도 정말 대단히 깨끗하게 관리되었고, 어느곳 하나 흠잡을데 없는 상태이니 회원님의 드림카로서 손색이 없었습니다.
 

4 (1).jpg

사이드 리어 뷰 미러 역시 PPF 재작업을 새로 했는데, 칠이 벗겨져서 아래와 같이 완벽하게 칠을 하고 건조한 후에 PPF 시공을 새로 했습니다.
 

4 (2).jpg

어디를 어떻게 도색했는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완벽하게 색감까지 맞추었습니다.
 

5 (1).jpg

내외장 작업을 새로하고 엔진룸 역시 20년 이상의 세월을 무색하게 한다는 목표로 원래의 느낌에 최대한 가깝게 작업했습니다.
 

5 (2).jpg

5 (3).jpg

5 (4).jpg

5 (5).jpg

5 (6).jpg

5 (7).jpg

5 (8).jpg

5 (9).jpg

5 (10).jpg

5 (11).jpg

5 (12).jpg

IMG_8532.jpg

이렇게 완성한 차는 TRS입장에서는 2년여의 탐색과정을 거쳐 완성했다는 차원에서 매우 특별했습니다.
TRS는 차를 만드는 제조사의 입장은 아니지만 여전히 회원님의 의지와 저희의 의지가 만나면 어떤 차이던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 수 있는 자신이 있습니다.
 

IMG_8533.jpg

360모데나는 공기저항이 0에 가까울 것 같이 매끈한 바디는 공기의 흐름뿐 아니라 시선의 흐름속에 장애물이 없는 훌륭한 디자인입니다.
 

IMG_8534.jpg

IMG_8535.jpg

IMG_8536.jpg

IMG_8537.jpg

IMG_8538.jpg

IMG_8539.jpg

IMG_8540.jpg

IMG_8541.jpg

IMG_8542.jpg

IMG_8543.jpg

IMG_8544.jpg

IMG_8545.jpg

IMG_8546.jpg

IMG_8547.jpg

IMG_8548.jpg

IMG_8549.jpg

IMG_8550.jpg

IMG_8551.jpg

IMG_8552.jpg

KakaoTalk_20251023_091244639_05.jpg

z (1).jpg

2년여의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을까요?
TRS에서는 360 모데나가 현역이었을 때부터 360 여러대 그리고 그중에는 수동 모델 등 이미 다양한 경험을 했기에 360의 주행 느낌을 그 누구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고 특히 430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역시 깊이 있는 설명이 가능합니다.

 

z (2).jpg

1년 중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근무하시는 업무 특성상 2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 우리는 모데나를 곁에 둔 체 마치 이산가족이 상봉하는 느낌으로 360을 가슴에 담고 그동안 열심히 살아오셨던 그 회원님과 기쁜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권영주 대표는 직접 운전대를 잡고 싱글클러치 변속기에 대한 특성에 대해 알려드렸고, 주의해야할 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드렸습니다.

그중에서 몇 가지는 360과 관련된 유투브를 모조리 섭렵하신 회원님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하신 팁이어서 분명 360을 즐기시는데 있어서 차에 매우 유익한 팁이라는 공감을 하셨습니다.

차를 유투브로 배우려고 하지 마시고 TRS를 통해서 배우셔야 하는 이유는 이것말고도 많습니다.

우리에게 드림카는 현실이 될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꿈꾸는 모든 일들이 현실이 되지 않는 것과 비슷하지만 자신의 노력으로 그것을 달성하거나 드림카를 손에 넣는 그 순간의 희열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그런 것이지요.

TRS에서는 회원님이 360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얼마나 열심히 사시는 분인지 너무나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런 존중이 2년 넘게 서로 얼굴도 못본체 대화를 나누면서도 깊이 있고 의미있는 소통이 가능하게 만든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360을 만들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하나는 차가 TRS의 선팅 작업장에 도착했을 때 어느 순간 실내로 연료냄새가 유입되는 상황이 있었는데, 차를 몰고가지 않고 견인차에 실어서 저희 워크샾으로 이동시켜 확인해 본 결과 엔진룸 안쪽 좌우에 있는 두개의 연료펌프 중 한개가 펌프 몸체에서 연료가 미세하게 새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를 방치하면 연료가 엔진룸에서 가장 뜨거운 부분인 배기 매니폴드로 떨어지게 되고 이는 화재로 이어지게 됩니다.
360에서 연료펌프의 누유 문제는 매우 흔한 문제인데, TRS에서 일반인들이라면 감지하지 못했을 지도 모르는 냄새를 통해 차의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 바로 해결한 점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TRS에서 차를 만드는 과정속에서 발생하는 모든 상황을 있는 그대로 안내하고 해결책을 설명드리는 투명한 차량 복원 매뉴얼이 있습니다. 

차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들 중에서 센서들이 고장이 나거나 연료펌프가 망가져 시동이 안걸리거나 하는 문제들은 사전에 미리 예측하기 거의 불가능한 것들 중 하나입니다.

누유나 누수는 점진적으로 진행되지만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전구가 언제 나갈지 예측하지 못하는 것과 비슷한 류의 고장들도 분명 차에서는 많이 존재합니다.

1.4만킬로 탄 차의 연료펌프에서 연료가 새는 상황은 분명 흔한 상황은 아닙니다. 
하지만 20년이 넘은 차에서는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페라리와 같이 소량생산되는 차들의 주요 부품들의 내구성은 수십만대를 생산하는 차량들의 부품들과 비교해 내구성을 동일선상에서 비교할 수 없는 특성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페라리와 같이 일반 차들에 비해 운전이 까다롭고 기계의 특성을 모르고 운전하면 쉽게 차가 상하는 그런 차들은 아주 짧은 거리를 운행하더라도 일반 드라이버들에게 맡기기 어렵습니다.

차의 특성을 모르고 운전하면 싱글클러치는 몇천킬로도 버티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차는 운전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의 이동도 그렇지만 보관이나 관리 등 차가 TRS 에 있는 동안 신경써야할 부분들이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아주 좋은 컨디션으로 차를 전달드릴 수 있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숨은 노력과 차에 대한 애정과 애착을 떠나 이 드림카를 최상의 모습으로 전달드려야한다는 책임감이 없었다면 절대로 그냥 저절로 차가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360 모데나는 어떤 차인지에 대한 부분 역시 궁금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5년에 운전하는 360 모데나는 SF90보다 10배는 재미있는 그런 차입니다.

자극이 없는 페라리는 없지만 그 정도와 깊이는 분명 다릅니다.
아무런 제한없이 사운드를 뿜어내는 날 것을 연상시키는 엔진과 거칠지만 다루는 방법에 따라 너무도 온순한 양처럼 척척 기어를 바꿔무는 변속기는 마치 수동변속기를 직접 운전하는 느낌과 가장 흡사한 느낌으로 변속하게 만듭니다.

회전수가 상승하면 초반에 너무 조용하고 얌전하지 않나하는 생각을 완전히 뒤 엎을만큼 쩌렁쩌렁한 음색이 내 뒤통수 뒤로 뿜어져나가는 것을 알 수 있고, 창문을 조금 열고 벽에 반사되는 그 사운드를 통해 내가 "페라리"를 운전하고 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6000rpm으로 옆차들을 비켜 지나갈 때 그 사운드의 투명함속에 작은 기계들이 하모니를 이루면서 작동하는 그 찰라 즉 밀리 세컨의 음량이 선으로 이어져 섬세하면서도 뭔가 가득찬 사운드를 만듭니다.

최신 페라리가 옆으로 지나가도 너무 조용해서 페라리가 지나갔는지도 모르는 그런 상황과 너무 대조적입니다.

앞으로는 좋은 소리를 내는 엔진과 차, 그것에 대한 가치는 지금보다 수십배 커질 것입니다. 
평생을 소장하고 대를 이어서 물려줘야할 차에 모터는 절대로 있어서는 안됩니다.

십수년을 드림카로 왜 최신형 페라리가 아닌 20년도 넘은 페라리, 젊은 친구들은 유투브에서도 애써 찾지 않을 수도 있는 그런 페라리?

하지만 360 모데나는 최신형 페라리를 뒤로 하고 가슴에 품을 자격과 가치가 있는 그런 페라리입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의 본질과 페라리가 가진 야성을 최대한 세련되고 거침없이, 진짜 페라리 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그런차!
 

이런 특별한 페라리를 가슴에 품을 수 있음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그 시작은 막연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좋아서 좋은거지" 이 막무가내식 동경을 절대 논리로 뛰어넘지 말아야한다는 것이 TRS의 철학입니다.

좋으면 타야죠. 

저희는 이것을 현실로 만들어 드리는 역할을 다하면 됩니다.

지금도 기억합니다. 
8500rpm을 돌릴 수 있는 건강한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야간에 360 모데나를 테스트하고 차고지로 이동할 때 해외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 처음으로 들었던 그 질문!

"차를 몰아보시고 정말 좋은 느낌이었나요? 아니 행복한 그런 느낌이셨나요?"
"네 정말 행복한 주행이었습니다."

이 질문은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질문이었습니다.
단순히 차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는 것이 아닌 이제 곧 만나게 될 나만의 페라리,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그 페라리를 몰았을 때의 그 행복감을 미리 확인하고 싶으셨던 것이지요.

재미있는 내용은 이글을 적기 불과 36시간 전에 이 회원분께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를 알았다는 점인데, 타이어 테스트 엔지니어로서 상상하건데 타이어와 관련해서는 책을 100권은 집필하실 수 있는그런 분이셨습니다.

몸에 배어 있는 전문 테스터로서의 관점과 날카로움이 드림카라서 무조건 관대함으로 작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기에 회원님께서 차를 몰고 귀가하신 날 들었던 좋은 피드백은 저희의 임무가 완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저희 손을 거쳐간 차량들 하나하나 모두 기억이 생생하지만 드림카를 만들어 드릴 때는 특별한 느낌이 있고, TRS는 2년이 걸리는 작업이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드릴 좋은 샘플이 탄생해서 더없이 기뻤습니다.

믿고 맡겨주신 점 감사드리며, 드림카와 함께 항상 즐겁고 멋진 주행 많이 즐기시길 바랍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서비스 종합 안내 : Boards - 2025년도 TRS 서비스 종합안내(TRS 수퍼패키지 & 하프패키지 포함)

-TRS-
TRS 이미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