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스트 드라이브 운영자 권 영주입니다.

새로운 홈페이지가 오픈 기념일은 2006년 3월 10일입니다.
초기에 발생되었던 문제점들은 대부분 잡혔고, 프리챌 시절때 편리했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고 때로 약간 개선시켜 기능중에는 프리챌때보다 더 편리한 기능도 있습니다.

아직 외형적으로 그리고 기능적으로 손볼 곳이 있기 때문에 계속적인 수정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두들 새홈페이지에서 새로 가입하셔야 하기 때문에 현재 하루에 수십명씩 새로운 가입자가 생기고 있고, 이쯤해서 회칙에 대한 언급을 명확히 해두는 것이 향후에 있을지도 모르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래에 적을 내용들에 대한 공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끔 모임에서 회원분들과 인사를 나눌 때면 '늘 글만보고 활동을 못해 죄송합니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런거 죄송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글만 보시건 6개월에 한번 페이지에 들르시건 전 다 똑같은 카매니어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활동을 하지 못해서 오프모임에 참석하시는 것을 주저하셨다면 이젠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정기적으로 공지하는 운영방침은 새로운 회원분들과 기존 회원분들께 이공간에서 지켜주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들을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올리는 글입니다.

-동호회 회칙-

1.기존에 10년동안 운영해온 노하우와 전례를 비추어 글의 내용이 페이지의 성격과 맞지 않다고 판단되면 운영자의 주관에 따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회원가입은 한글 실명으로만 합니다.
현재 몇몇 외국 영주권자분들과 일부 인원이 비실명으로 가입되어있는데, 비실명 가입자를 정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실명가입은 온라인 동호회에서라도 서로에게 최대한 예의를 갖추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한 가장 명확하고 강력한 통제수단입니다.

실명이 아닌 경우 마스터의 권한으로 특정글과 관련하여 오해나 문제의 소지가 발생했을 경우 쪽지전달없이 글의 삭제나 강퇴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각 페이지의 기능과 성격은 명확합니다.
질문은 Q&A란을 반드시 이용해주시면 되구요. 게시판은 여러분들이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시판에 질문형태의 글을 올리시는 경우 마스터 이하 운영진이 예고없이 질문란으로 글을 옮깁니다.

4.회원분들간의 존칭사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친한 회원간이라 하더라도 경어사용을 해야하며, 반말 답글은 쪽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5.자동차와 관련이 없는 글은 허용이 안됩니다.
이 역시 쪽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6.개인간의 대화는 쪽지를 사용해주셨으면 합니다.
특정인만을 향한 답글이나 멘트 역시 허용이 안되며 쪽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7.제목에는 특수기호를 사용할 수 없으며 글의 실제 내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만 적으셔야 합니다.
막연한 제목은 허용이 안되며, 이런 글이 올라오면 쪽지 통보후 24시간안에 수정이 안되면 삭제합니다.
특수기호는 문장부호(구두점)를 제외한 모든 기호를 지칭합니다. (2014.5.29 개정)


8.Album란에 차사진을 올리실 때는 차에 대한 배경설명 및 제원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아무런 설명없이 차량 사진만 올라오는 경우 쪽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는 도서관과 같은 역할로 기억되었으면 합니다.
자신이 적은 한줄한줄의 글이 회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부여했으면 합니다.

9.맞춤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어나 표현 방법은 피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표현은 수준에 따라 운영자 판단에 근거해 쪽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10.사고장면이나 사고차량의 사진을 당사자의 허락없이 올리는 것은 허용이 안되며,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11. 파트너업체를 제외하고 의도적인 간접홍보 글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관련된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12. 진위에 대한 확인이 어려운 사안을 활용한 선동성글이나 선동성 제목의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13. 본인의 허락없이 여성의 신체등의 사진을 올리는 경우 모두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14. 타인의 차량을 올리시는 경우 반드시 번호판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해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5. 아이디 배경으로 올리는 사진 내지는 동영상에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영상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경고쪽지 이후에 48시간내에 수정이 되지 않을 경우 강퇴를 원칙으로 합니다.

 

16. 테드운영이나 불만에 관한글은 마스터에게 쪽지로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을 비롯해 이와 유사한 글들이 올라오는 경우 사전에 쪽지로 통보후 삭제게시물에 글을 보관합니다.

 답글의 경우 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위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쪽지 통부 후 삭제합니다.

 

17. 타블로그 혹은 사이트에서 발생했던 이슈나 블로거를 직간접적으로 공격하는 내용의 글은 허용이 안되며 쪽지 통보 후 삭제합니다. 


18. 타 회원의 동의없이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 및 사생활에 관한 내용을 게시할 수 없으며, 

회원차량 목격담을 게시함에 있어,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차량과 그 위치가 노출되어서는 안됩니다.

위반시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2014.5.29 신규)


19. 특정 정치 세력 또는 종교적 성향을 드러내거나, 특정 정치, 종교, 영리 및 비영리 단체를 비방하는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 및 댓글은 쪽지 통보 후 삭제합니다. (2016.06.30 신규)


20. 동일 및 유사한 이슈에 대한 글을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게시하거나 댓글에 연속적으로 공론화하는 경우 

및 회칙 제 10~19조에 해당되어 삭제 혹은 댓글 금지 조치된 사항을 다시 게시하여 이어 나가는 경우

이를 예고없이 삭제하며, 해당 회원은 경고 또는 강퇴를 원칙으로 합니다.


21. 매물란에 올라온 판매 차종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의 답글이나 게시글은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


22. 테드 파트너업체 (우측 배너 참조) 에 관한 이의제기나 불만사항은 해당 업체 담당자에게 쪽지를 통해

의견개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트너 업체 관련 이의 제기 게시글/ 댓글이 작성된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보 후

삭제됩니다. 파트너 업체 연락처나 아이디 검색이 어려울 경우 운영진에게 쪽지 문의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드라이브에 올라오는 글 하나하나가 다 소중하고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현재의 분위기가 보존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규칙이 필요하고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테스트 드라이브를 좀 더 단단하고 내실있는 동호회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는 여러분들의 교실이었으면 합니다.

서로간의 예의가 첫째 지켜져야하고, 자동차에 대한 구심체를 잃으면 안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오시는 회원분들께서 느끼시는 페이지의 분위기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위기에 맞추어 온라인에서 표현 및 행동을 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지금까지 너무 고마우신 회원분들 덕분에 안정되게 이 공간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곳을 알차고 유익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estkwon-

 

As of 201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