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은 이번 LA 모터쇼에서 뷰익 리갈 GS를 공개한다. 올해 초 공개됐던 리갈 GS 쇼카의 양산 모델로 내년 하반기 2012년형 모델로 출시된다. 리갈 GS는 유럽의 오펠 인시그니아 OPC가 베이스 모델로 미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패키징을 달리했다.

스타일링은 대형 인테이크와 구경이 확대된 머플러, 알로이 휠로 차별화 된다. 알로이 휠은 19인치가 기본, 새틴 크롬의 20인치는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실내는 D 컷 스티어링 휠과 가죽 스포츠 시트, 그리고 블루투스 등이 마련된다.

엔진은 255마력의 힘을 내는 2리터 에코텍 4기통 터보가 올라간다. 오펠 OPC는 2.8리터 V6 터보가 올라가는 것에 반해 리갈 GS는 엔진을 다운사이징 한 것. 40.8kg.m의 최대 토크는 2,500~4천 rpm 사이의 넓은 구간에서 나오고 변속기는 수동 6단과 자동을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리갈 GS는 0→100km/h 가속을 7초 이하에 끝낸다.

굴림 방식은 앞바퀴굴림만 적용되지만 GM이 개발한 하이퍼스트럿으로 주행 성능을 보강했다. 하이퍼스트럿은 발진 시 발생하는 토크 스티어는 물론 코너링에서 언더스티어까지 감소시켜준다. 브레이크는 브렘보제가 달린다. 운전자는 IDC(Interactive Drive Control)의 모드 변환을 통해 댐퍼와 스티어링의 민감도를 선택할 수 있다.

 

bd_chae_2584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