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보통의 경우에는 괜찮습니다만, 터널에 들어가면 전면에 알록달록한 현상이 전체적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다른 차량의 다른 제품으로 했을때는 이렇게 심하지 않았는데요.
후퍼옵틱은 안그래도 누가 저 얘기를 하더라구요. 후퍼옵틱이 특히 저 현상이 심하다고...ㅡ.ㅡ;
이거 원래 이런걸까요?? 원래 이정도로 심한게 브랜드 특징인가요??

루마 윈쿨 78 도 말씀하신 증상 있었구요.... 지금은 유리 교체하고 글라스틴트 시공되어있는데 터널속에서 얼룩거리는건 전혀 없지만 전체적으로 뿌연감이 있어요....
전에타던차에 했던 루마는 저 현상이 매우 심하구요.. 야간에 터널 들어가면 거의 100%입니다.
이번차에 한 후퍼는 특정조건이 맞으면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한두번 본적이 있는데, 어떤 조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루마보다는 확실히 덜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에 시공한 세라믹이 측후면에 시공한 클라식보다 조금더 나타나는것 같구요.

전 3M에서 했는데... 시공하자마자 그런증상 느껴서 업소에 따졌는데 업소측에서는 아직완전히 마르지않아서 그런거라고
3일정도 기다리라 하더라고요. 3일후 부터는 진짜 그런현상 점점 없어지더니 터널안에서도 알록달록한 작은 동그라미 형체들
다사라졌어요.

모 업체의 가장 밝은 열차단 필름을 전면 시공했는데 거의 그런 현상 없던데요? 문제는 운전석 백미러를 볼 때는 필름이 두껍고 보는 각도가 비스듬해서 그런지 광원이 있으면 고스트 현상이 좀 심하더군요. 이제 적응이 되긴 했지만요.

제차량도 그런 증상이 있는데 그려러니 하고 쓰고 있습니다.
전차주 작품인데 메이커도 모르겠고...
첨엔 앞유리 새로 갈은건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일상주행시엔 안보이는데 터널에서(노랑빛이나 주황빛)에서 특히 도드라져보이죠)
꼭 물때 낀것 처럼 전체적으로 얼룩덜룩합니다.

이런 현상인지요? 저도 이런 현상은 기본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전면썬팅시 열처리 성형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쩝...그냥 저냥 감안하고 타고있습니다.

저도 전면이 후퍼옵틱 나노세라믹인데요..^^;
위에 몇분 말씀하신거처럼 터널에서 노란조명인곳에서는 얼룩이 심하게 보입니다.
물론 제가 시공후에 이거와는 다른문제로 2번인가 더 가서 재시공까지 했기 땜시 이제 멀기도 하고 귀찮아서 그냥 그려러니하고 타고있습니다.
다만, 궁금한거는 후퍼옵틱만 유독 이런건지 아니면 모든 필름에서 나타나는데, 후퍼옵틱만 유독 심한건지 그게 궁금했던거구요..^^;
전에 피너쿨이나 썬가드제품(이름 정확히 몰겠네요) 사용할때는 터널들어가도 이런현상이 없었거든요.

글라스틴트 큐브 65% 했는데, 말씀 하시는것처럼
노란색등이 달린 터널에 들어가면 얼욱덜룩한..
마치 나무결 무늬처럼 보입니다.
3m ws50으로 딱 작년 8월초에 했는데...
아직까지 이런현상은 없었습니다... 색상이 무색이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처음에는 약간 얼룩같은게 있었는데 1달있으니 바로 사라졌구요....

그동안 특별히 신경 안썼는데 글 보고 오늘 터널 지나면서 관찰해보니 3M CM50인데 아무런 티가 안나더군요. 후퍼옵틱만의 차이일 수도 있겠네요.

후버옵틱 프리미엄세라믹 70 한지 1년 1개월 째인데 아직 못느낀것으로 보아 전 괜찮은것 같습니다.
밝기가 어느정도 이신지요??
피너쿨 쓰는데 저는 그런 현상 없습니다. 이전에 업체에서 얘기하길 전면유리 시공은 제품보다는 시공자의 "손 솜씨"에 달려있다 하더군요.
근데 노란 불빛인 터널에서만 나타나더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