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 첫글을 질문 게시판에 쓰는점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차량 배기음이 너무 시끄러워
저소음 머플러를 장착하려 하는데 배압을 신경안쓸수가 없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현재 배기 시스템은..
심플합니다; 1번다운파이프에 샤인 대용량 레조 하나 걸려있고 그 뒤로 쭈욱 직관에
끝에 앤드도 샤인제품이며 파이프 파이수는 80파이고 뒤쪽 엔드 팁쪽은 140파이 정도 됩니다.
교환하려고하는 제품은 후지쯔보 레갈리스R 제품으로 파이수는 80파이 동일하며 엔드 팁은 100파이 쯤 되구요.
레갈리스알이 저소음 제품이라 제가 쓰는 머플러와 교환했을시에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갈까요?
듣기엔 저소음제품은 안에 흡음재라던가 그런게 조금 더 많이 들어있어서 압력이 걸릴수도 있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괜시리 바꿨다가 차량에 트러블이 생길까 걱정이 앞서네요.
혹시 테드분들중 저와 비슷한 사례를 겪으셨거나 알고 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레갈리스랑 메달리온이랑 비슷한 특성이라ㅎㅎ 글을 남깁니다.

순정배기 자체도 꽉꽉 막혀있는데요...애프터마켓용이라면 그런거 신경 안쓰셔도 무방합니다. 차가 뭔지 셋팅이 어떤지를 알아야 좀 더 자세한 답변이 나오지 않을까요?

제가아는 지식은 배압은 레조레이터 입니다...
레조레이터가 대용량 이시니...
일단 패스하고,,
소음기가 작아지면 부밍음은 소량 줄지않겠나 싶습니다.
팁파이는 어떤 머플러를 사용하시든지. 가지고 장난을 치실수있습니다.
입구와 배출구 내경을 계산해보시는게 어떨가 싶습니다.
아 죄송합니다.
rx-7 / 1300cc / 2기통 / 25G싱글터빈 셋팅차량입니다.
맵을 건들여둔차량이라 마음대로 정하기가 좀 그래서요^^;
윗분들 말씀을 보면... 대체적으로 앤드는 건들여도 무방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레조가 이미 장착되어있으니...
답변 감사합니다. 구입해서 장착해봐야겠네요^^

엔드머플러에 따라서 터보차는 몇십마력 왔다갔다 하는 것 같습니다.
후지쯔보 레갈리스도 내부 구조에 따라 몇가지가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샤인 머플러는 일반적인 76파이 포탄형으로 보여지는데 그럼 내부 구조가 직관에 타공 구조일 꺼고요.
레갈리스 R 모델은 내부구조가 일자(스트레이트, 이너사일렌서가 박혀있는 타입도 있음),
11자(DPS타입), 리액티브타입(준비엘 3FLOW 비슷)이 있습니다. 모두 동일한 구조의 타 머플러 대비 거의 2배 가까이 하는
몸집 덕분에 소음은 저감은 효과가 있는데 제품별로 고출력 터보차에는 출력저하가 있다는 글을 예전 투스카니 클럽에서 봤습니다.
300마력대 2.0 터보차에 다이노 기준으로 일반 포탄형 배기와 슈퍼알 이너사일렌서 타입이 20마력인가 차이났던걸로
기억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순정보다 소리가 큰 머플러라면, 배압때문에 엔진쪽으로 손상될 일은 없을 것 같은데요?? 소리가 작을수록 배압이 많이걸리는 건 아닌가보네요. . .
잘아시는 분 답변이 궁금해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