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8
안녕하세요
북미 6세대 gti 타고 있습니다.
현재 피렐리 pzero nero all season 타이어 장착 되어있구요. ( 225 40r 18 92h m+s 라고 쓰여 있습니다 )
타이어 버블이 생겨서 바꾸려고 합니다. 차량을 구입했던 딜러십에서 휠&타이어 워런티를 구입해놓으터라 버블 생길 때마다 무상으로 교체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타이어로 바꿀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우연치 않게 브릿지 스톤 포텐자 re 050a 타이어가 생겼습니다. ( 225 40r 18 92w 라고 쓰여 있네요 )
제가 타이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 질문하는데 사이즈는 같은 사이즈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제 차량에 장착 되어있는 타이어에
쓰여진 92h m+s와 여분의 타이어 92w의 의미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 규격의 타이어라면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겠지만 이 두가지의 의미에 대해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브릿지스톤 포텐자 re050a 타이어 써보신 분 계신가요?
지금 스테이지 1 + 카보니오 인테이크 한 상태인데 장착하게 된다면 잘 맞을 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타이어 "규격"이라면 나열하신 숫자들 중에 18이 의미하는 휠 사이즈만 동일하면 휠에는 취부가 되겠지만, 대개는 순정 타이어 규격의 외경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장착을 하는게 맞습니다.
특히나 주워오신(?!) RE050A는 아예 완벽히 동일 사이즈이므로 장착하시는데 아무 문제가 없겠네요.
참고로 92(약 630kg)는 하중지수를 의미하며, H(~210km/h)나 W(~270km/h)는 속도등급을 뜻합니다. M+S는 Mud and Snow의 약자이고 Mud나 Snow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이어를 고를 때는 신경쓰셔야겠지만 장착할 때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숫자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