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얼마전 게시물 하단에 있는 '21살, 과분함, 23살, ?' 이라는 게시물을 썼었습니다.
>http://www.testdrive.or.kr/boards/1647874 <
현재 93년생 22살이며, 23살 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감사하게도 조언을 많이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차로 모닝을 탔고, 이후 소나타 터보, A4 2.0 TFSI, R8 V10 Spyder 를 탔으며
다음 차량으론..
투스카니 FL1은 어떤가 싶습니다.
어렸을때 레이싱게임 - (올오브레이싱, 아크로레이스, 시티레이서, 레이시티, 그란투리스모 등)을 하면서
투스카니가 FF인것만 빼고 정말 디자인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제 꿈이, 제 튜닝샵을 차리고, 이후 레이스에 참여하는건데,
이전에 맘껏 만질 수 있는 차량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저번 글의 요점이었던 나이대비 차량으로도 나쁘지 않은 이유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두 갈래로 나뉩니다.
2.0과 2.7 엘리사.
제 생각으론 여기 테스트드라이브에 계신 회원님들께서 투스카니를 참 많이 거쳐가셨을 것 같습니다.
매물로 나오는 순정 2.7엘리사만 봐도 얼마나 애정을 담으셨을지 눈에 선합니다.
양스러운 튜닝은 정말 지양합니다.
순정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는 타입을 좋아합니다.
전 오너분들과 현 오너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실 연비는 어느정도인지.. 2.0? 2.7? 어떤쪽이 나을지 등등.. 궁금한게 많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아직도 엘리사의 손맛?과 배기음이 잊혀지지 않네요
10년전 변속기이지만 지금기준으로도 높은수준의 변속필링을 느끼게 해줍니다
엘리사 배기음은 정말 최고죠 -_-;;b
딜러한테 샀던차라 헤드포팅이나 하이캠 여부는 알수없지만
실연비로 10km/L는 가뿐하던데요^^
다만 지금기준으론 샤시강성이 그리 뛰어난편이 아니긴한데
룩손 3종보강?킷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순정 상태에서는 파워가 좀 약한감이 있긴한데
흡배기매핑 만으로도 휠마력 180마력 이상 나와주니
1200kg대 차량에는 충분하죠
제 생각에는 어렸을때 좋은거 탈 수 있을때 타는 것이 좋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r8스파이더를 새거를 사셨었다니 비슷한 가격인 458중고나
현시점에선 우라칸이 딱일거 같은데...
특별한 상황이나 이유가 있다면 어쩔수 없는거지만요.
굳이 고르자면 2.7이고 na튜닝을 통해(하이캠+엔진밸런스작업+포팅) 시원한 리스펀스를 느끼는게 최선이겠지요

01년식 수동 엘리사 19만키로 타고있습니다.
운전에 영향을 미치는 전자 장비래봐야 ABS랑 일년에 눈길에서 한번 작동할까말까한 TCS가 전부인 아나로그 시대의 차량이라 움직임이 정말 정직합니다. 운전실력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모습을 보여주는 재미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의 첨단 차량처럼 적당히 잡아돌린다고 차가 받아주는 그런게 아니라서 항상 신경쓰이고 하중이동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엘리사는 프론트가 더 무거워서 더더욱)
강남 시내 거치는 출퇴근하면 연비 9 km/L, 고속화도로 위주로 출퇴근하면 연비 11.5 km/L 나옵니다. 요즘 같이 더운날은 에어콘 틀면 10-11 km/L 사이 나오네요.
튜닝 안하실거면 무조건 엘리사로 가시고, 터보튠 하실거면 2.0 GTS2 가 좋습니다.
단순히 빨리 달리는 용도라면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않구요..(솔직히 포르테쿱 같은 차량이 과격하게 타기에는 더 적합하다고 생각) 차량의 특성을 익히면서 자기만족으로 타기에는 꽤 좋은 찹니다.
전 예전에 다른차 탈때보다 이 차 타면서 정말로 운전 많이 배웠고 지금도 배우고 있다고 생각해요.


FL2 엘리사 현재 운행중입니다.
과급으로 가시려면 2.0 GTS-2 추천드리고, 큰 튜닝 없이 타시려면 ELISA 로 추천드립니다.
직진에서 빠른 차를 원하시면 투스카니 보단 요즘 나오는 차종들이 좋구요. (물론 튜닝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와인딩 주행을 하시려면 투스카니도 좋은 차량입니다.
요즘 나오는 차종들에 비해 하체 구조가 좋아서, 전체적인 차량 움직임이 좋습니다.
엘리사도 나름 매력있는 차종이라, 글로 적자니 너무 길어질 것 같네요.
타보지 않으신 분들이 보통 안좋은 평가를 하고 타본 분들은 대체로 좋은 평가를 하는 차종입니다.
운행습관에 따라 연비는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시내 7~8km , 정속주행 10~11km, 고속주행 6~7km 정도 나오네요.
(3년 반 동안, 7만킬로가량 타며 쌓은 데이터 입니다.)
제 차량은 N/A 풀로 작업되어 있는 차량이고, 맵핑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차량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천천히타도 주변에서 욕먹는차가 투카인데...
그부분만빼면 그냥 재밋게 탈수있는차죠...
그냥 답답하지않을정도의 가속감... 타이트한 스티어반응... 이 가격대에 이런 느낌을 줄수있는차가 얼마나될까요? 다만 수납공간부족과 작은차체등등 불편도 감수해야되는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