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8
안녕하세요.
뉴욕에서 2008년 IS 250를 36개월 리스해서 타고
올 8월에 리스가 끝나는데요
바이아웃을 하는게 괜찮은건지 여쭤보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마일리지는 현재 2만 2천 정도 입니다.
차 스티커에 MSRP는 34,000 정도 붙어 있었고, buy out 가격은 $20,200 인데
마일리지도 적고, 학교만 왔다 갔다한차라 무리도 없었고 차 컨디션도 좋아서 사서 계속 타볼까 생각중인데
주변에 리스한 차를 구매한 분도 없고, 리스한 차는 사면 손해라고들 하셔서 잘 모르겠습니다.
KBB에서 2만 5천은 하던데.
바이아웃 하면 괜찮은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약서에 있는 buy out 가격에서 조금 더 내고가 가능한지요?
2011.02.10 16:00:53 (*.153.164.181)
본인이 리스해서 타시던 차면 매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가치를 보셔야 합니다. KBB은 좀 비현실적이고 Black Book을 참고하시거나 기타 중고 딜러에게 문의하셔서 현재 market value를 확인하세요. Market value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입하는 것이면 좋은 deal이나 딜러들이 낮은 monthly payment를 위해 buy back price를 높혀서 처음 리스를 하는 경우가 흔하기에 그 경우 님께서 매입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차가격이 실제 시장가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굳이 매입하실 필요는 없는거지요.^^
일반적으론 Lease 차는.. 자차가 아니기에 보통 막(?)타기 일숩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견해로는 Buy Out은 조금 심각하게 고려해 보는 편인데..
본인이 타셨고.. low mileage인데다 컨디션도 좋다면..
적당히 deal을 하셔서 조금 더 싸게 사시는 것도..
아니면 차 가격을 그대로 주고라도.. Extended Warranty를 더 늘려서..(물론 btb로 ^^;;)
사시는게 어떠실까 고려를 해봅니다..
차에 욕심이 많은 분이고.. 수입이 고정되어 있는 분이시라면..
다른 차로 갈아타는걸 고려해 보시는 것도 ^^;;
이차 저차 많이 타보믄 좋잖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