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 첨부하는 방법을 몰라서 아반떼 쿠페 연비데이터는 부득이하게 첨부파일 다운 받아보셔야 할 듯 하네요.



아쿱수의 장점 간단히 나열하면



넓은 기어비 시속 100키로 2300rpm



시속 80키로 주행하면 리터당 25키로 정도 찍힘



제원상 175마력에 불과하지만 204마력 벨텁 오토와 드래그에서 이김 (이때 여름철에 측정한거라 겨울철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터보차는 겨울에 진가를 발휘하니까요)




트립과 실제 연비 차이는 0.4-1km/l(다만 주유소에 따라 또는 가득 넣어도 몇번 밀어넣은지에 따라 차이가 조금씩 나는 편)




기어비가 넓어도 가속력은 맹렬한 수준(다만 현대차 특유의 늘어지는 3단은 어쩔 수 없네요 아래 남윤성님 처럼 기어비 교체도 고려 중입니다.)



단단한 서스펜션(세단하고 가장 큰 차이입니다. 예전에 MD 디젤도 탔었는데 쿠페하고 MD 디젤 번갈아 타보면 MD 디젤은 쇼파 수준입니다. 그리고 왠만한 사제 종발이 서스와 비교해서도 감쇄력 더 단단하면 단단하지 무르지 않아요 포르테쿱 R튠 버전과 비교해서 조금 더 부드러운 수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32비트 MDPS(이것도 아반떼 세단하고 은근 차이 납니다. 반응이 빠르진 않지만 순간적으로 좌우로 스티어링휠 돌려도 곧잘 반응이)



쿠페치고는 매우 광활한? 뒷좌석(실제로 저희집이 1세대 SM5 가스차가 있는데 어머니가 주로 뒷좌석 타시는데 SM5보다 더 넓고 편하다면서 어머니가 좋아하십니다...... 뒷문짝 없는데도)



세단과 다른 시트(세단보다 쿠션이 단단하고 좌우 버킷이 조금더 튀어나와 있습니다. 다만 시트포지션은 세단이나 쿠페나 동일한 느낌이었어요 저는)



단점



문짝 원가절감 쿠페(이런말 많이 듣습니다)




디자인 차별성이 거의 없다?(근데 앞범퍼 등 부품이 다른 부분도 많습니다)




밀리는 순정 브레이크( KIC에서 완전 쌩순정 상태로 주행하다가 브레이크 밟으니 우두두두 하는 소리 크게 나면서 쫙 밀리더군요뭐 가격 저렴하니 이건 사실 단점이라고 보기엔.....)




의외로 좌우 롤링이 큼(스테빌이 약해서인지 아님 쇼바가 감쇄력만 단단한건지 모르겠지만 좌우 롤링이 큰 편입니다)





이정도입니다. 제가 자동차매체 기자라서 다른차들 시승하고 아방쿱은 주차장에 세워두는 경우가 많네요. 근데 아쿱수 타다가 출력 낮은 시승차 타면 가끔 갑갑함 느낄 때 많긴 합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이거 구매하고 나서 주위 사람으로부터 "세상에 아쿱을 사는 사람도 있네."라는 소리 몇번 들었습니다. 




근데 1,680만원(2014년식)깡통 치고는 만족하고 있어요. 깡통이지만 편의사양 있을건 다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