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동호회에.. 파사트 B5.5 1.8T가 매물로 올라오긴 했습니다..

 

사실 6기통 or 터보 엔진 둘중에 한 종류를 소유해 보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현실은 현재 타고 포텐샤가 시내주행에 연비가 매우 취약해서 처분을 생각하려고 오늘 매물로 등록을 해당 카페에 올리긴

했습니다.. 팔려도 그만, 안팔려도 그만이란 생각으로...

 

엊그제 강원도 겨울여행을 다녀와보니 사실 차는 아직 쌩쌩하고... 가득 주행에 약 550Km 정도는 타주더군요.. 

여행이후 이젠 포텐샤 --> 스파크 정도로 바꿔드리는 것으로 거의 생각이 정해졌구요.. (포텐샨 부모님이 타시는 차이기에..)

다만 회사에서 계열사 할인을 해준다는데 아직 공지가 안떠서..ㅜㅜ 15% 이상은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지만..  그러다 보니 중고차를 돌아보기 보다 신차를 보게 되네요...(공지뜨길 대기중입니다)

 

암튼...   스파크 신차, 중고차를 생각하면서 그냥 기다리고 있는데,  파사트 B5.5 1.8T가 매물로 올라온것을 보고는..

 

스파크 중고, 파사트 구입 으로 2대를 유지해볼까 고민이 생겼습니다.. 물론 스파크는 어머니 명의로,  파사트는 제 명의로 하던가 할 예정이긴 합니다.. (이번 여행을 해보니, 가족 여행은 아무래도 짐도 있고, 큰차가 필요하긴 하고, 평소 아이 유치원 등하교를 위해서 스파크가 필요한게 사실입니다..  현재 포텐샤로 시내 4~5Km 밖에 못탑니다..ㅜㅜ)

(근데 여지껏 가장 디자인이 별로라고 안끌리던 파사트 B5.5가 투아렉 비스무리 한   디자인같고..   싼맛에 독일차를 접할 기회인것 같기도 하고...)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1. 2003년식 11만2천정도 탄 파사트 B5.5  1.8T를 구입하고자 할때 주로 살펴 봐야할 곳은??  (터보엔진은 처음이고, 골프 1.8 GTI와 동일엔진인것은 알고 있습니다. 북미형은 170마력 국내 정식수입은 150마력으로. 알구요)

2. 파사트의 체격에 1.8T면... 또 포텐샤처럼 그다지 연비도 안좋고 달리기 성능도 뭐 그냥 고만고만할꺼 같은데..  기존 뉴EF 2.0 같은 것보단 그래도 나가주는 맛이 낫겠죠??  (최고 230Km까진 뽑아내 준다고는 하는데, 그건 좋은 시절 일때 같구요..)

3. 역시나 왠만한건 DIY로 수리할 예정이지만, 부품 구입을 주로 어디서 해야할지..?? 전에 318isa 잠깐 가지고 있을땐 병행수입업체 몇곳 사이트를 알고 구입했었는데, PC포멧하고 뭐하고 하면서 다 날렸네요..ㅜㅜ  그래서 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