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가입 후 글만 정독하고 있는 초보 회원입니다. ^^
1,000만원 안에서 세컨카를 구입하여 아래와 같은 용도로 사용해보고자 하는데,
차종 및 방법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목적
1) 수동 운전의 재미 추구
2) 비상 상황에서의 대비 운전 스킬 등 운전 실력 향상
3) 짐카나, DDGT K1000 경차 레이스 참가도 고려;;; (와이프 허락시;; )
* 현 상황
1) 갓 장농 면허 탈출(운전경력 1년) - 가끔 서울에서 지방 여행다니는 정도
2) 수동은 한달 주말 운전(고속도로 1회;) 경험있음(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량) - 마트에서 식겁하고 다시는 안갑니다;;
- 테드회원님께 좋은 차량 소개받았는데, 얼마 못타고 매도해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3) 장거리 패밀리카로 QM5 가솔린 보유중(와이프 9월초 출산으로 유지 예정)
4) 예산은 1,000만원(평범한 직장인이라;;; ㅠㅠ)
5) 와이프 수동 운전 능숙(장인어른의 철학으로 가족이 모두 수동을;;)
6) 커튼 에어백 선호(-_ - ;;)
지금 고려하는 차량은 아래와 같은데 1번이 가장 유력합니다. 보험료 등 현실적이기도 하구요.
최근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면서, 상상의 나래를 많이 펼쳤습니다.(엘리사, 엘란, 유노스 등 검색한 시간만도;;; )
1) 스파크 중고 재구매(나중에 아기도 탈 수 있고, 와이프도 활용가능)
- 지금 보고 있는 차량이 있는데, 미션에서 갸르륵 소리가 나서 미션, 클러치디스크, 베어링 다 교환 했다고 하는데,
이런 차종을 구매해도 될지도 의문입니다.;
2) 이왕 살거 안타본 엘리사 수동 구입(출산만 아니면 이게 딱 인데, 출산이... -_-;; )
3) 기타 차종
스파크를 구매하면 사설 주차장(-_-;)에라도 한달 정도 등록해서 평촌집에서 강남역 회사까지 출퇴근을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
편하게 후배에게 알려주신다고 생각하고 너그럽게 경험 나눠주시거나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모임이 안양/평촌 기반의 야간 와인딩 폭주팀(...)인데, 오프라도 오셔서 말씀 나눠보시는게 어떨가 싶네요.

상태 정말 좋은 엘리사가 있다면 추천합니다만
제 경험상 (저는 2.0 수동 탔었습니다만 매물 많이 알아봤었습니다) 찾기 어렵더군요.
제대로 타시려면 킬로수 적은 무사고에 뒷쪽 휀다 부식 없고 로워암 찌그덕거림 없는 차를 찾으셔도...
언제 어디서 돈 깨질지 모릅니다. (물론 타차종에 비해서 수리비는 적게 듭니다)
클릭R도 알아봤었는데 이젠 매물이 거의 없고
클릭VGT는 ABS가 없는게 흠이더군요.
지금은 올뉴프라이드 1.6 수동으로 넘어왔는데 아직까진 마음에 듭니다.
예산이 1000만원이라면 할부 조금 들여서 엑센트 1.6 수동 (딱1300만원)으로 가심이 어떠신지요.
다른건 몰라도 6번 조건 (커튼에어백)은 만족할텐데요..
가속성능도 투스카니와 비교하자면 2.0보단 확실히 빠르고 엘리사보단 조금 느립니다.
데일리카가 QM5 가솔린인 만큼, 2.0 가솔린 수동으로는 감흥(?)이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2번 추천합니다.
보험료가 부담이시면 10년 경과된 차량 중 상태 좋은 놈으로 수배해 보심이 어떨까요.
(저도 엘리사 보유 중인데 예상보다 보험료가 높게 나와 자차 없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
아니면, 티뷰론(터뷸런스) 중에서 연식과 상태가 좋은 차량을 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