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레버를 돌리기만하면 마이너스단자를 분리해 놓는것과 같은 효과라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안그래도 세워두어야하는 차량이 여러대라 고민이었는데 무엇인가 가뭄의 단비같은^^
헌데 파는곳이나 장착 가능한곳에 대한 정보가 없네요. 당장 다음주초 부터 필요한데 해외구입을 할수도 없구요ㅠ
혹시 장착가능한 샵 아시는분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나. 본넷을 열고 배터리에 설치하는 것으로 작동시 본넷을 열고 닫아야 하는 제품.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본인이 설치 용이하나 불편함.
둘. 레이싱카처럼 자동차 실내에서 조작할수 있게 연장스위치 장착. 장점은 편리함이 있으나 제품가가 고가 (십만원 안밖)이고 장착이 다소 어려움에 따른 의뢰에 따룬 공임추가 가능성.
입니다. 참조하시길.

이 제품 저도 몇년전(2012년말경)에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한 2년됬네요. 차를 2주에 한번 탈까말까 해서 그냥 세워놨더니 겨울에 방전이 잘되서 긴급출동만 여러번 불러서 테드인지 어디서 이 배터리컷오프스위치에 대한 제품정보를 보았는데
실내로 끌어오는 것은 별로 인것같았고 여러 문제가 있을 것 같더군요. (운행중에 장난어린 동승자가 갑자기 조작한다던지, 장착위치도 그렇고)
김재한님이 말씀하신 제품을 달았습니다.
제 경우에는 마이너스단자에 여러 선이 일종의 분배기에 물려있어서 이 분배기를 컷오프스위치단자에 연결했는데
뻣뻣해서 연결이 잘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멀티터미널을 사서 연결하는데 이 멀티터미널단자 직경과 스위치단자 직경이 미세하게 다른데 스위치단자의 암소켓이 굉장히 리지드해서
헐렁거리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정확히 이부분이었는지는 기억이 가물). 그래서 옥션에서 어린이 과학실험용 구리판을 사다가 슬리브마냥 끼워넣어서 겨우 장착성공.
사용방법은
장기주차시에는 노브를 반시계로 돌려서 완전히 제거한 후 케이블뭉치를 빼낸다음 노브를 다시 구멍에 끼워놓고요.
운행시에는 케이블뭉치를 대고 노브를 시계방향으로 몇바퀴 돌리면 띠릭하고 전원인가되는 소리가 납니다.
이상태서 어른손가락의 악력으로 빡빡하게 조이면 끝.
운행중에 노브가 풀리거나 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DIY좀 자신있으시면 혼자 하셔도 되고요(제차는 좀 특이한 경우라 저처럼 고생하시지는 않겠죠)
DIY는 자신없으시다면 위에 다른 회원님들이 적어놓으신 장착점 등에 가셔서 장착하시길 권합니다.
장착실수(연결불량, 과도한 꺾임으로 연결부위에 스트레스받는다든지)로 마이너스단자가 한꺼번에 풀린다면
운행중 시동이 꺼지는 위험한 경우가 생길 수 도 있다고 보기때문입니다(물론 장착만 잘한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확율은 0.1%도 안되겠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자를 덧대는 방식으로 하더군요. 인터넷몰에 여기저기 팝니다. 킬스위치..
그런데 일회성이면 그냥 단자 분리하시는게 낫습니다 ㅎㅎㅎ.
써드카, 올드카 이런 차들 보관용?으로 어쩌다가 탈 때만 연결하는 식이면 킬스위치 달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