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요즘 기변병이 찾아와 하루종일 중고차 매물만 보고 있습니다.
드림카는 E92 M3 인데.. 이상하게 M3만 보험료가 가입 불가 할 정도로 비정상적으로 비싸 포기했습니다.....
현재 물망에 오른 차량들이 3천만원 초반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C63AMG와 , 987Boxter S 인데요.
세컨카 용도로 구매하는거라 연간 주행거리는 1만 내외 정도 될것 같습니다. ( 현재 세컨카 주행거리가 연간 8천정도.. )
C63 같은 경우 9~10년식 전후 , 987 박스터는 10만키로 이내의 스포츠크로노 들어간 모델들을 보고 있습니다.
C63은 헤드볼트가 고질적인 문제 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헤드볼트 교환 한것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다른 고질병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혹 63 타시는 분들 고급유 넣고 장거리 정속 크루즈 하면 연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도 궁금합니다..!!!?
987들은 실린더 스크래치 문제와 베어링씰(?) 가 고질인것 같은데요... 그외의 다른 문제점들이 있는지..
포르쉐는 넥스젠 같은 정비소나 , 포르쉐 센터에서 점검을 받고 사면 어느정도 안심하고 구매 해도 될까요?
사실 두 차량 모두 마음에 들지만 어느 차량이 현실적으로 유지가 가능할지 궁금해서 글 적습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C63 AMG의 헤드볼트 문제는 냉각수가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중고로 구입할 때 이 현상을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알려진 것만큼 빈도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 정기적으로 딜러에서 메인트넌스 받은 기록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순수 고속도로만 달렸을 때 130km/h이하로 달릴 때 리터당 9km정도 나옵니다. 160km/h를 넘나드는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아 8.5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박스터는 주암동 매디쿠스 같은 곳에서 내시경 검사 가능한데 비용은 25만원 정도이며 대략 2시간반 정도 걸립니다.
IMS베어링 교환여부 확인하시고, 엔진쪽에 문제가 없으면 다른 부분의 고장율은 일반 독일차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도 m보험료 산출해보고 접고
987카이만 보고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