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친절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ㅎㅎ
차종은 올뉴아반떼, 휠타이어 사이느즈는 순정 사이즈로 185/65/14 입니다. 직경은 59.61cm 입니다.

운전 연습용으로 구한 차량이지만, 튜닝을 해보고, 배우고 느껴보려고 날씨 따뜻해지면 인치업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제 상황은 16인치로 인치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휠타이어 사이즈는 205/45/16으로 휠타이어 직경은 59.09cm 입니다. 순정 사이즈와 차고의 차이는 직경 차이의 반틈인 0.3cm 이하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인치업을 이렇게 하고, 간단하게 노화된 부품 몇 가지
부쉬 교환과 티뷰론 순정 쇼크업쇼버, 티뷰론 순정 스테빌라이져로 교체해 줄 예정입니다.
아직 일체형으로 바꾸기엔 비용적으로나 다른 여건이 되지 않아서 이정도로만 하려고 하는데 '옵셋으로 간섭나는 경우는 없다는 가정하에' 별다른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커진 휠사이즈, 낮아진 편평비로 인해 차량에 충격(?)이 가서 데미지가 쌓여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휠 인치업으로 인해 늘어난 접지력과 줄어든 충격 흡수력에 의해 하체나 서스펜션이 위험(?)해 진다거나.. 하지 않을까요?
(하체는 코너에서 전보다 훨씬 적극적인 주행을 해보려고 해서요.. 보강이 필요할까요?)

만약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제가 정말 카라이프도, 운전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자잘한것들도 단순히 검색하는 것 만으로는 명쾌히 해결이 되지 않아서 이렇게 테드 게시판에 올려서 매번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그럼 의견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