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질문하나 올립니다...
이번에 아시는 분이 97년식 E36 bmw 를 하나 장만을 했는데요..
순정경보기가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그런데, 열림버튼이나, 닫힘 버튼을 눌러도 깜박이가 작동을 안하는데, 이게 원래그런건지..
아님, 뭔가에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그게 안되니, 차문을 잠근건지, 항상 확인을 해야 되고, 쫌 불편하다고 하셔서..^^;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도난경보기가 출고시부터 장착되지 않은 모델인 것 같습니다. 제가 타던 북미사양 E46도 도난경보기 옵션이 없는 모델이라 리모컨으로 도어락을 작동시켜도 깜빡이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영진님 말씀대로 철컥~ 소리가 커서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은 못느꼈습니다. 어짜피 리모컨 작동범위가 아주 짧아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거리에선 작동 안합니다..;;;
꼭 깜빡이를 작동시키고 싶으시다면.. 경보기 모듈을 장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E46의 경우 장착에 필요한 라인은 공장에서 부터 설치되어 있고 경보기 모듈만 출고 후에도 장착 가능 했으나 공임 제외한 부품가격만 $500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E46의 경우 키 셋팅을 센터에서 조절 할 수 있었습니다.
E46의 키로 할 수 있는 것이..
썬루프, 창문 열고 닫기
사이드 미러 접기
등의 설정이 가능하고요(물론 하나씩 작동합니다. 사이드미러, 창문, 선루프 순으로..)
그리고..
깜박이의 경우 키 세팅을 바꾸면..
잠글 때 깜박이가 1회 깜박거립니다.
E36은 모르겠습니다만, 센터에 한 번 문의해 보시길..
깜박이 작동안합니다. 그런데, 도어락 작동, 해제 되는 소리가 커서 알수 있습니다.
제가 E36 323을 사용해봐서 압니다. ^^ 철컥~ 소리가 나기 때문에 알수 있지요.
물론, 불편합니다. 흐~~
그리고, BMW의 리모트 키는 사실 리모트가 아닌 수준이라서요. 요즘 모델들은 그나마 낫더라구요. E36, 46 시절은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