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큰애 어린이집 방학을 이번주에 합니다... 아내가 아이한테 뭐하고 싶냐니깐 에버랜드 가고싶다고 하더군요..헐...
용인은 스피드웨이아니면 가볼일이 없어서....저도 큰애나이였을때 자연농원 청룡열차 탄 기억도 나고 해서요....
이번 일요일 가고 싶은데...도착시간을 몇시에 해야 맘편하게 주차.입장.즐길 수 있을까요?
큰애가 나이가 5살이라 기구는 많이 못탈것같고 기껏해봐야 2-3개? (목마,범퍼,문어다리?)
정보좀 부탁드려요... 용인갈때마다 용인인터근처에서 많이 막혀서....ㅜㅜ 그래도 고속도로가 빠르겠죠? 출발지 서울강북..입니다.

일요일 에버랜드 주차장에 문 열기 30분 전에 도착해도 입장하려는 줄이 이미 서 있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들어가야 사파리를 볼 수 있지요. 그렇지 않으면 사파리 줄을 2시간 서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포기하게 되지요.

QPASS라고 시간예약하고 관람할수있는게 있다고 합니다 에버랜드홈피에선 찾아볼수 없는데 한번 알아보시면 사파리관람할때도움이 되실듯합니다.....저도 개장시간에 맞춰서 갔는데도 줄 한시간 서서 사자 5분 보고 온적이 있습니다 ㅜ ㅜ

일단 휴일 오픈 시간을 홈피에서 확인하시고. 그시간 30분전에 도착하시고(꼭 정문 주차장 이어야 합니다) 한분은 할인되는 신용카드를 들고 매표소로 가세요. 표사고 문열면 바로 사파리로 뛰어가셔서 줄서세요. 그럼 50%는 하신 겁니다. 참고로 마트에서 좁쌀을 좀 사가지고 가세요. 새모이주는 곳이 있는데 손에 모이를 놓으면 잉꼬가 날아와 손에 있는 먹이를 먹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고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파는 모이는 양이 적고 비싸서(1000원) 금방 없어집니다.

우리애 어렸을 땐 개장전 30분전에 매표소에 도착해서 여유있게 줄서서 기다렸다 제일 타고 싶은거 빨리 타고 많이 복잡해진다 싶으면 늦어도 3시쯤 서울로 출발하는게 그나마 덜 막혔던 기억입니다. 조금 빨리 가고 조금 빨리 오는게 덜 막힙니다^^
차들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시간대가 보통 10:30분에서 12시가 가장 피크치 입니다. 마성 톨 기준으로 보았을때 입니다. 마음 편히 즐기시려면 아침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오거리에서 차량 통제를 할 경우에는 셔틀 타기가 번거로우 시다면 에버랜드 캐스트한데 백합 보안실 간다고 하면 대부분 차량을 통과 시키게 해줍니다.
요즘 해가 기니 오후 늦게 도착해서 좀 선선한 때에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사파리는 돈 좀 더내고 한 가족이 SUV 타고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 주며 하는 개인투어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저는 몰라서 못했습니다.).

어제 카라비안 베이 갔다왔습니다. 2시 이후에는 오후권으로 좀 더 할인되더군요. 그리고 7월말까지 카라비안베이 이용객에게는 당일 에버랜드 무료입장입니다. 물론 자유이용권으로요. 베이는 8:30까지구요. 에버랜드는 11시까지입니다. 물놀이 싣컷하고 에버랜드가니 지쳐서 뭐 많이 놀지는 못하고 저녁만 먹고 나왔지요.

혼자만 쓰던 방법인데, 조심스레 공개해 드립니다.
1. 도착은 8시~8시 30분 에 하셔야 정문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1-1. 만약 만차라고 못들어가게 한다면, 희원간다고 하시고 들어가십시요. 일단 뒤로 돌기 시작하시면, 아랫쪽 주차장을 이용하신다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십니다.
2. 생수 작은것 하나 정도는 들구, 입장과 동시에 사파리로, 혼자라도, 뛰시길~ 도착해보시면, 동병상련의 아버지의 군상들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3. 도착이 늦어, 사파리로 뛰는것 차체가 늦으셨다면, 사파리 입구 Q-pass에서 대기하세요. 빠르면 11시 출발표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Q-pass를 얻으신분들만 따로 한차를 운행합니다.
3-1. 사파리 Q-pass를 얻으셨으면, 돌아 나오셔서 T-express로 얼른 가세요. 거기서도 Q-pass에 줄서시면, 12:00~12:30 탑승표를 발급받으실 수 있을껍니다. 1230~1300 표를 얻으서도 무방합니다. T-express는 30분의 시간내에만 탑승하면 되기 때문에, 성인 한분이 혼자 얼른 타구 오시구, 밑에서 대기하시는 분과 바통터치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3-2. 사파리와 T-express 탑승 사이 시간은 알파인 식당이나, 주변 식당에서 식사를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아니면, 앞쪽 작은 동물원 구경을 하셔두 됩니다. 단, T-express 탑승을 위해 식사량은 조금만^^~
3-3. SKT 사용자시라면, T-world에 들어가셔서 커피 한잔 하시면서 에어컨 바람을 즐기셔두 되시겠습니다.
저와 동일한 라인으로 움직이시는 분을 만나게되면....
뜬금없이 꾸벅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저라면... 잠 다 설치고 차 안막히는 꼭두새벽에 가느니.. 그냥 좀 막히더라도(막혀봤자 한 30분 차이 날까요..)편안한 시간에 가서 주차하고 셔틀버스 타고 정문 가서 에버랜드 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