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조언 구합니다.
먼저 제차는 10년 1월에 출고한 A4입니다.
그런데...어제 저녁 퇴근길에 차선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정황이 어쨌든 제가 가해자가 되어서 7:3 또는 6:4가 될 것 같네요. 뭐 이건 보험사끼리 결정할 문제라....어쩔 수 없는데...
제 차가 운전석 뒷문부터 휀다부분까지 사진과 같이 다쳤습니다. 사이드도 꺾였는데...다행인지 이건 작동을 하네요.
이런 차 사고가 처음이라 수리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경험자&고수님들 의견 여쭙습니다.
* 우선 순위 (1) : 아우디 센터에 넣어서 수리한다.
- 집근처에 AM 보터스 분당센터가 있네요. 여기 넣으면 서초로 올려서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내일 오전에 방문하려고 하는데 센터에 넣어서 그냥 수리하는게(사실 판금/도색으로 갈지 교환으로 갈지는 모르지만) 심플하긴 할텐데 교환쪽으로 밀꺼 같은 느낌도 들어서 잘 하는 일인지 확신이 안서네요.
- 혹시 아우디 센터를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어디가 수리에 도통한 센터일지 알려주심도 아주 좋습니다.
* 우선 순위 (2) : 믿을 수 있는 판금/도색 전문 업체에서 수리한다.
- 분당/강남권에 어떤 업체를 가야할지 모르지만...센터보다 더 저렴할 수 있는 수리업체를 가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사실 지금 심정은 돈은 뭐 보험으로 할 것인지라 그것보단 수리를 잘 하는 곳을 가고 싶은 심정입니다.
딱 1년된 차인데....잘 고치고 싶은 심정이 크거든요. 센터와 전문 업체의 수리 스킬 차이...어떨런지요?
- 이렇게 되면 사이드의 경우는 센터에서 다시 수리해야겠죠??
- 만약 이 방법을 추천하신다면...전문 업체도 추천 주심 대박 감사하겠습니다.
- 보험사에서는 자기들과 연계된 강남의 맥모터스를 추천하네요. 괜찮은 곳인지....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차량 수리의 전문성과 처리의 편의성에 기준을 두고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여러 테드님들의 도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승민님, 조언 감사합니다.
일단 내일 저희 파트너로 등록된 맥모터스(제 보험사에 등록된 수입차 보험사고 전담업체기도 해서)에 가서 상황 파악한번 해보고 그들 수준에서 처리가능한 정도면 맡기도 아니면 아우디 센터에 넣을 생각입니다.
운전 9년만에 첨 당하는 접촉사고라...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사진을 보니 도어 교환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4의 외판 (도어 스킨이라고도 합니다만..)만 교체하셔도 될 수는 있지만, 도어 교환 없이는 정확한 수리가 힘들듯 합니다. 이경우 아우디 공장으로 들어가시는게 좋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