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원래 있던 차가 자꾸 주행 중 말썽을 피워 신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AD 스포츠 DCT입니다.
작년 아반떼 AD 발표이후 크게 만족하고있었던 도중, 올해 봄에 발표된 스포츠 모델을 보고 말을 잃었습니다.
계약과정 중에 1.6T+DCT에 대한 영업사원, 현대기아차 본사직원분의 우려가 있었지만 제 뜻을 꺾진 못했습니다.
결국 9월 중순쯤 계약을 완료하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파업소식이 들리고..
파업이 끝나갈 무렵 울산공장 지역 태풍의 여파로 침수소식까지 들립니다.
아주 커다란 절망에 빠졌습니다.
혼란 속에 빚어진 차여서 결함이 발견되지나 않을까 크게 고민이 됩니다.
변수가 없었다면 출고까지 2~3주 정도 소요되어 지금쯤 출고가 되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영업사원한테 출고예정일조차 통보받지 못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알아야 할 점이나 주의해야할 점 있다면 테드 회원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속이 터지네요ㅜㅜ

1.6 GDi 엔진도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한번 확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6개월 전에 출고한 차 포함, 56대를 검사해보니 56대 모두 실린더 이상 마모 문제가 있었다네요.
http://news.sbs.co.kr/news/endPage.do?serviceDt=20161007&newsId=N1003824736&gubun=11&prog_cd=R1&service_dt=20161007

2013연식 k3 차량 운용중인데 1.6 gdi 가솔린 차량입니다. 냉간시 좀 심할정도로 진동 소음이 있다가 예열 후 괜찮아지는데 위 기사를 보고 실린더 스크래치 점검 한번 해볼려고 합니다.
그동안 탔던 차와 확실히 1.6 gdi 차량의 문제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터보라도 같은 블럭을 사용하기 때문에 동호회 가입하셔서 트러블 이슈를 한번 둘러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동호회 정보 둘러보면 5000km 주기로 관리를 잘한다고 하는 차들도 실린더 스크래치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저도 보고있는데, 집에서는 2천만원을 주고 아반떼를 사야하나? 라고 말슴하시네요 ㅎㅎ 투싼 수동과 아스수..고민입니다 ㅠㅠ

지난 9월까지 약 1800대가 내수로 나갔다고 합니다, 그중에도 개소세 환원이 되었던 7월달 주문이 제일 많았다고 하구요.
현대 2공장 생산차량인건 맞지만, 싼타페와 혼류생산 라인을 타기때문에, 마이너틱(?)한 스포츠 모델은 주문량이 일정수준으로 모여야 찍어냅니다, 현재의 파업영향과 금번의 태풍으로 인해서 "주문생산제작차"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 모델의 제조가 늦어진것으로 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수동을 주문하셨고, 썬루프가 없는 사양을 선택하셨다면 출고지연은 더 길어질겁니다 ㅠㅠ
제가 2011년에 엑센트RB의 "해치백+썬루프없음+디젤+수동"이란 조건으로 주문을 넣었더니 "특별주문제작사양"이라고 절대 취소하면 안된다는 확약서를 받아가더니만...
언제나오냐는 질문에 대답도 못듣고 4주정도를 기다리다가, 갑자기 전화가 오더니만 "내일 나옵니다!"라고 영업사원이 말해주던게 생각나네요.
저는 울산출고장 직접수령을 선택해서, 급하게 연차 쓰고 전날밤 허겁지겁 울산으로 내려갔던 기억이 납니다 ^-^;

엥? 저 어제 잘 받았는데요? 칠곡에서 -_-;;
수많은 아스 들이 서있었습니다. ( 아스 5공장으로 압니다. )
전 계약한지 2주 블레이징 옐로우 선룹 수동 요렇게만 딱~
추가 : 아스는 침수걱정하지 않으셔도될듯!
대형차 위주였던거같아서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