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아는 지인이 04년식 5만킬로 탄 중고 뉴비틀을 입양할까 생각중이시랍니다.
문제는 지인이~ 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미혼여성분이시라는게 문제입니다.
얼마전 7년동안 타던 토스카를 처분하고 뉴비틀에 꼿혀계시네요.
국산차에비해 소모품비용이 많이 든다고 말씀은 드렸는데~~
저역시 정확한 비용을 몰라서 테드고수님께 여쭙니다.
만약 뉴비틀을 입양했을 시 기본적으로 정비해야할 소모품의 비용이 어느정도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엔진오일, 미션오일 ,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오일, 냉각수교체, 플러그교체 구요~~
혹시나~ 등속조인트 내지 로우암 정도의 교체비용도 여쭙니다. ~~
아울러 송파구쪽이나 경기도 광주시 근처 실력좋은 수입차전문 샾 아시는 곳 있으시면 추천바랍니다.
p.s 열심히 말리는 중인데~ 빨간색 뉴비틀~~~ 여자들이 좋아할 만 하네요~~
참고로 차는 엔카에서 찾았네요~~ .. 운전석 휀더교체만 있답니다. (자세한 건 제가 가서 살펴봐야겠지요.)

시승을 먼저 해보시라고 권해보세요.
보기보다 운전하기 편한 차종은 아니었습니다.
대쉬보다의 앞뒤폭이 넓어서 운전 자세 및 시야가 이상하게 딱 맞질 않고
승차감/연비도 그저그랬습니다.
겉보기에는 워낙 이쁜 차량이지만, 실제 주행시의 느낌은 겉모습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그리고 또 이제 막 "New" 뉴비틀이 나온 시점에서 (한국시장에 풀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조금 더 지나면 가격이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이왕 중고차로 구입하시는 거라면
시간적 여유를 갖고 좋은 매물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조인트나 로워암은 5만이라면 괜찮을듯하고요...
상기 소모품은 대략 70~100 정도면 충분합니다. (미션오일 교체가 비싸요)
불편해도 예쁜차를 타고, 여성의 로망을 실현한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채널 가방 2개 가격에 비틀 드라이브를 즐기는데.....그정도면 모~~~~
엔진오일은 캐스트롤이 순정오일이지만 그다지 고급오일은 필요티 않습니다
미션오일은 zf미션이라 펜토신 atf사용하구요 리터당 3만원 언저리...
브레이크오일은 dot4급, 앞패드는 12만원 정도입니다.
냉각수는 폭스바겐 순정품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렌지색 냉각수입니다. 이누겔도 쓰시는것으로 압니다.
플러그는 4개에 8만원정도...
소모품은 테드 협력업체 넥스젠 가심 싸구요
송파쪽 계신다면 장가이버 샵 추천합니다^^
연비가 좋지 않은 차입니다. 꼭 한번 시승후 구입하시는것이 좋을듯하네요..하드한 서스에 무거운 핸들등 여자분들이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차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