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중형 세단이 있는데 가족(와이프,아들8살 1명)을 태우고
장거리를 다니다보면 상당히 좁은 실내를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가방이나 기타 부피가 꽤 있는 물건을 실으면 더 더욱 실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7인승 SUV를 알아보던중 infiniti jx35가 눈에 들오더군요.
시승도 해보고 기능도 만지작거려보니 상당한 만족감을 얻어서 그날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
계약금은 1백만원을 치뤘고, 인수예정시기는 9월3일입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딜러님께서 그러는데 잔금을 모레,금요일(8월31일)까지 치뤄야 차량이 수입면장이 어떻구....
어쩌구저쩌구 하는데...
내용은 돈을 줘야 차를 준다는겁니다.
7천이라는돈이 한두푼도 아니고 ..등록전에 차량 점검도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잔금 다 치루고 만약에 차량이 하자가 있다면 귀찮게 될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인피니티 구입하시는분이나 구입과 인수에 달통하신 선배님이 계시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적절한 비유입니다. ㅎ
아마 31일까지 입금받아서 8/31 등록을 할겁니다.. 8월실적으로 채워야 제시된 8월 프로모션이나 할인을 맞출수있으니까요.
최근에 인터넷동호회등을 통한 정보로 차를 먼저보고 결정하겠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정작 차가 왔는데 차량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구매자체를 취소하는 경향이 많아서(대부분은 구매의사가 확정되지않았음에도 그냥 한번 찔러보거나 하는 경우들..) 특정 딜러사들은 차량대급완납전에는 차를 전시장으로 이동하지못하도록 조치가 취해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많이 팔리는 메인스트림 차량들은 바로바로 판매하려고 한두대정도는 전시장에 미리 준비해놓기는하는데.. 아마 월말이라 그런 차량들도 모두 판매가 된 상태겠죠
딜러사도 임포터에서 차를 사오는건데 사온차량을 고객이 구매하지않아버리면 재고부담,운반비 및 이자부담이 상당하거든요.
굳이 먼저 차를 보시려면 다른 방법이 있죠.. 이미 전시장에 나와있는 전시차량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전시차량도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전시차라고 특별히 싸게 주지는 않음)
제 생각엔 일단 완납해서 등록 먼저 하시고 3일날 출고받으실때 차량을 살펴보신후 큰 문제가 있다면 인수거부하고 재작업을 요청하세요. 그러면 pdi 센터로 차량을 되돌려보내서 다시 작업해서 나옵니다. 차량에 엄청난 문제(엔진/미션을 교체해야한다던가..)가 있지않은 이상 대부분의 자잘한 문제들은 pdi 센터에서 거의 완벽한 상태로 다시 수정이 가능하니까요.

딜러말이 맞습니다. 다만, 국산차의 경우 임시번호판을 받아서 출고하기도 하지만(수입차도 원칙상으로는 가능합니다) 수입차는 대체로 최종등록까지 다 해서 전달해주죠.
출고시 매장에서 외장이라도 충분히 다 살핀후 출고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글쓰신분...재밌으신 분이네요 ㅋ
님이 차 파는 딜러라면 잔금도 덜치뤘는데 차량 덜컥 인도 하시겠습니까?
할부나 리스가 머때문에 있는데요....한번에 대금 납부 안되시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지 머 이런걸 질문이라고 올리시는지 참 ㅎㅎㅎ

돈 내기전에 물건 달라는게 아니고, 물건을 가져가기전 상태를 확인하고 돈과 물건을 바꾸고 싶다는 겁니다.
지극히 상식적인 요구죠.
정작 내가 받을 물건은 보지 않고 돈부터 내는 경우, 물론 많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이 대표적이죠?
대신 바꿔달라면 두말 없이 바꿔줍니다.
차량은 어떤가요?
바꿔주나요?
가져갈 물건 같이 눈으로 보고, 받을 돈 다발 같이 눈으로 확인하고, 돈하고 물건하고 그 자리에서 교환하자는게 상식에 어긋납니까? ㅎㅎ

윗분 말씀대로 잔금치르시지말고 차량이 전시장에 도착하면 직접검수하고 잔금치르고 등록끝나면 인수하겠다고하세요
외장위주로 보시구요 예전에 SS모터스같은 경우는 도장불량을 국내에서 재도장하고 출고하여 꽤 말이 많았습니다

지금껏 다섯 대(국산 3대/수입 2대)를 신차 구매했습니다만, 대금 완납 전에 차를 본 적은 없었던 거 같네요. -_- 더군다나 국산 3대는 시승은 커녕 동일 트림의 차량 구경도 못해봤었습니다. 아니 1대는 동일 트림 차량을 구경해 보긴 했네요. 서울 전시장을 다 뒤져서... 차이점은 국산은 임판 출고. 수입은 정판 출고. 수입도 임판 출고가 가능은 한 걸로 압니다만 통상적으로 정판 출고하는 거 같았습니다. 국산은 임판 출고했었기에 차량 외관만 대충 휘이 둘러보고 인도 받았었구요. 수입은 출고장에서 나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더군요. (미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충 휘이 보고 갖고 나왔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차량들은 딜러사 출고장에 동일 트림(색상까지도)의 출고 대기차량이 있으므로 딜러에게 얘기하면 미리 볼 수 있는 걸로 압니다. 저도 IS250 은 색상 선택 때문에 딜러에게 얘기해서 출고 대기 중인 다른 분들의 차량을 외관만 살펴 봤었구요. 하지만, 인디 오더나 재고가 없거나 하면 위에 말씀하신 여러 사유들로 PDI 까지 가서 보지 않는다면 좀 어렵긴 하죠. -_- (PDI 에 간다고 들여보내주진 않겠지만)
(직접 출고장으로 가면 동일 사양의 차가 있으면 그자리에서 교환)
근데 수입차는 뽑기가 잘못 되면 교환도 힘들고 아주 피곤해지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선 당연히 차량 상태를 보고 입금하고 싶지만.. 그게 힘들다는거..
저는 국산차 차받고 3일째 날인가? 결제했는데.. 신용카드결제..
차받고 최대3일인가 날짜있구요 그 이후로는 이자계산되서 결제금액늘어납니다...
작년 5월정도였습니다..^^;;
그런데 그게 그냥 제가 언제까지 결제하면되나요? 라고 물어보니까 차받고 3일인가 안에만 하면된다 라고 하길래 한거지 부득이하게 그렇게 된게 아니라.. 그런 규정이있는게 아닌가해서요^^;;

제 경우에는 현금 일시불 또는 카드 일시불이고 리스나 할부는 안해봐서 모르겠으나, 계약하면서 계약금 내고 나머지 잔금은 출고 2-3일 전에는 줬습니다. 차량은 출고하는 날 보고 이상 있으면 인수 거부합니다. (인디비주얼 오더할 때는 별다른 효력은 없겠지만-_- 계약서 상에 원래 주문과 다른 차량이 올 경우 무조건 인수거부 하겠음. 이라고 쓰기도 했습니다)

수입차는 개별 딜러가 있어서 대금결제 후 차 받고 하자 생겼을 때 인수거부가 어려운지 모르겠지만 국산차는 인수시 하자가 있으면 얼마든지 인수거부하고 다른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금결제를 해야 차를 인수나 배송받을 수가 있는 것이니 일단 돈을 줘야 차를 주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금납부후 등록전 차량확인하시는 방법은 있습니다.
잔금치루시고 차대번호 나오면 PDI에 가셔서 보시는겁니다.
물론 사전에 영맨과 조율하셔야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허나 PDI까지 가서 보고 차를 가져오시는건-.-;
차라리 임판으로 차량 받으십시오.
출고전에는 완납하셔야죠..
고객이 딜러에 담보를 제공한것도 아닌데 돈 받기전에 차를 넘겨줄리가 없죠..
하물며 가전매장에서 오만원짜리 다리미를 사더라도 돈받기전에 물건부터 주는 일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