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오랫동안 함께할 애마를 고르는 와중입니다.
1993년식 nsx 7만 5천 마일 차량과 2007년 S2000 만 마일 차량 모두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약 만불 가량 차이가 나네요.
Nsx의 명성이 높아 자꾸 마음이 갑니다만 소유의 가치가 있는지 판단이 잘 안서네요.
07년식 S2000이면 더 이상 바랄게 없지 않나 싶은 마음도 들구요.
특히나 오픈이 가능하다는 매력이 큽니다.
좋은 의견을 구해봅니다.
거의 20년이 넘은 차종이라서 소장할 가치가 있을지 스스로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소시적 드림카였던지라 한번 찾아보고 싶어서 글을 올려 봤습니다.
현실적으로는 S2000이 합당할 듯 한데, 구할 수 있다면 NSX로 가야 하는지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 보고 싶습니다.

오픈 가능여부를 제외한다면 모든 면에서 NSX가 우위라 봅니다.
성능도 그렇고 소장가치까지 고려한다면 더욱 그렇죠.
현재 고려하시는 차량 두대만 놓고 본다면 NSX가 마일리지가 좀 많아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NSX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소장용, 간간히 공도 드라이브라면 NSX. 튜닝하고 트랙열심히 타실거면 좀더 저렴하고 영역이 다양한 S2K.
NSX는 S2K대비 R&D 엔지니어링이 어마어마 하게 들어간 제품입니다. MSRP 14만 짜리를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8만불에 판매한 차량입니다. 특히 북미에서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마력이 적은 S2K보다 고마력 미드엔진 알루미늄 샤시의 NSX가더 가치있는 Collector's item 입니다.
북미기준 NSX는 배기량 3.0 / 3.2L, 밋션타입, 그리고 Targa or hardtop이냐에 따라 시세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모든걸 충족하는 3.2L 수동 97년 부터 중고시세가 확 올라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NSX는 벌써 중고시세가 신차가격으로 올라 가있는 상황이라.
Investment기준으로 생각중이시라면 둘중 차량구매가 대비 어떤 모델이 return이 많을지 계산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결론: 저는 NSX
nsx 미국서 가격 올라가고 있는 차종중 하나에요.. 2010년쯤에 91년식 수동 좀 높은 마일리지(70k miles 이상) 차량 2만불 초반이면 구매 가능했는데 지금은 비슷한차 3만불대 초중반은 갈꺼에요. 년식이 더 최근일수록 가격도 더 올라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