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다 궁금한게 있을때만 글을 남겨 죄송합니다ㅎㅎㅎ
갓태어난 조카를 위해 친누나 차량 구매 관련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차종 추천 부탁드립니다. 꼭 조건에 완벽히 맞지 않아도 상황에 맞게 추천도 부탁드립니다ㅎ
또한 할인이나 프로모션이 잘되는 차량이 있어도 같이 추천 부탁드립니다ㅎ
<조건>
1. 운전경력 : 8년 (주로 장거리, 약 1만km/년)
2. 성별 : 여성 (운전이 쉬울것? 30대 초초반 여성에게 어느정도 어울릴것?)
3. 아이 : 갓 100일 된 아이 (아이를 데리고 다니는데 있어 카시트, 짐을 싣기 편하고 안전할것), 자녀계획 더 있음.
4. 국산/외제 : 상관없음
5. 가격 : 8천만원 전후
6. 수리 : 잔고장이 없을것 (조금 막연하지만 차 자체가 종합적으로 좋은차일것)
7. 연료 : 가솔린/디젤 상관없음
8. 배기량 : 상관없음
9. 세단/suv : 상관없음
10. 추가보유차량 : 그랜져 (그랜져의 보유 유무에 상관없이 추천부탁드립니다.)
11. 유지비 : 추천해주시는 차량에 맞게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우선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습니다.
많은 고수 분들과 인생 선배님들의 다양한 추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추천을 하신다면 추천이유도 간략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ㅎ
한번에 여러대 추천도 괜찮습니다.
항상 테드를 통해서 많은 정보와 글들을 보고 있는 점 감사드립니다ㅎ
제 와이프가 혼다 cr-v 를 운행중인데, 운전도 승용차같이 편안하고 너무 높지도 않아서 19개월된 저희딸을 와이프 혼자서 카시트에 내리고 태우기도 쉽다라고 하네요. 윗분이 말씀하신것처럼 트렁크에 유모차랑 여러가지 짐들넣고 빼기도 편하다고 하네요.
전 구형 V8을 운용 중인데 와이프가 여러모로(승차감/소음/적재량/출력/부스터시트 등등) 굉장히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다르지만 비슷한 S클 숏바디 어머니차로 출고시켜드렸는데 정말 편하고 또 편했습니다.
신형 E클도 이와 어느정도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애들에게는 SUV보다는 세단이 뒷자리가 울렁임이 적기도 하고요..
XC90은 지금 예약된 분들도 8월부터나 차량이 인수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SUV를 타신 적이 없다면 2열 승차감 꼭 확인하시라고 하세요
지인분이 시승후 XC60, RAV4 는 멀미나서 못타겠다고 하시고 RX는 탈만하다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장거리 위주로 편한차를 고르신다면 벤츠나 볼보의 ACC 달린 차로 추천드립니다.
XC70 추천합니다. 카시트 이용하기에 높이가 딱 좋습니다. Oeko-tex라는 유럽섬유환경 인증도 받았습니다. 새 차 냄새 안나고 아이 태우기 좋죠...
제 와이프도 처음에 그 차 타라고 했을 때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고 했었다가 2주만에 너무 편하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저희는 9년 째 타고 있습니다. 단종 직전인데 이 부분에서 장단점이 있으니 고민 한번 해보세요. (장 : 할인, 정비 기술의 숙련성. 단 : 중고가 하락)
운전이 어렵지도 않고, 조용하고 안락하며 넓습니다. 아이들 타고 내리기 쉽게, 아이엄마 유모차와 짐 등 싣고 내리기 쉽게 턱이 낮습니다. (suv보다 한 뼘은 낮아요)
고장도 적고 가솔린이라 소음진동도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자의 눈엔 못생겼을지 몰라도 제 와이프를 비롯한 몇몇은 정말 이쁜 차라고 평가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