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곧 새해입니다.
테드 회원님들과 가족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
질문이 있습니다.
요즘 관심이 많은 SLK350에 어울리는 스포츠 타이어가 궁금합니다.
가성비로는 LE Sport 타이어가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데, 이 타이어가 300마력급 후륜구동 차량에서 즐겁게 탈 수 있는 타이어인지 궁금해요!
저는 일반도로에서 탔을 때의 기준으로 이 외에도 가성비가 괜찮은 타이어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즐겁다는 기준이 안정적인 후륜 트랙션에서 오는 만족일수도 있고 리어가 살랑거리는 재미를 원하실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SLK350 컨셉상 와인딩, 서킷을 즐기시기 보단 가벼운 오픈에어링이나 적당한 수준의 고속주행을 하실것 같은데요.
제가 SLK350을 탄다면 PSS를 낄것 같고 예산이 한정적이라면 PS91정도로 타협을 볼것 같습니다.
(단 PS91의 마일리지가 PSS 대비 많이 짧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LE스포츠나 V12 EVO2급도 충분히 즐길만 하나 초고속 주행용으로는 하중이동에 따른 모션 변화가 커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었습니다.
근데 같은 사이즈 기준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저라면 PS91쪽을 선택할듯 하네요.

올 가을에 300마력 차량 타이어를 변경하면서 10만원대 초반에서 RE003, LE 스포츠 10만원대 후반대에 PS4와PS91을 후보군에 두고 고민했었는데 나쁘지 않은 승차감과 마일리지, 전작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다는 성능, 그리고 전반적으로 만족했었던 PS3 경험을(특히 배수성) 기반으로 PS4로 선택하였습니다.
PS91도 있었네요!
PSS는 가격이 국산의 거의 2배라 부담이 되구요.
말씀하신대로 빡센 와인딩은 해본적이 없어서 아직 그정도는 아니고, 그립 주행 상태에서의 거동이 예상가능한(?) 가성비 좋은 타이어가 궁금했습니다.
사이드월이 쉽게 접힌다면 아찔하겠네요!
PS91이나 S1 evo2면 300마력을 무난히 소화 가능하겠죠?
(타이어에 대해서 지식이 없어 질문드리는거에요 ^^;)

급 궁금해지는 것은 S1evo2는 추천리스트에 없다는것이...
LE스포츠는 스포츠 타이어라 부르기 좀 민망하지 않나요?

가성비 따지면 LE와 S1evo2 따라올 타이어가 없죠.. 적당한 스포츠성에 공도주행이라면 스포츠 타이어의 한계점을 보기도 어렵지 않을까요.. 와인딩 타신다면 더 상급의 타이어로 가시라고 이야기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저 두 국산 타이어로도 충분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로 외산 타이어와 국산타이어의 가격차이 1.5배 이상 납니다만 종합성능이 1.5배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