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하는 차량은 i40 D-Spec 입니다.
i40에서도 조금 단단한 서스펜션이 장착되어있는차량입니다.
지금 끼워져 있는 타이어는 출고시 장착되어있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2」 가 끼워져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뒷자리에 타면 좀 딱딱하고 통통 튀는 느낌에 불편을 느낍니다.
그런데 가끔 150km/h 이상으로 항속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를 생각하면 너무 부드러운 타이어면 불안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브리지스톤 RE002
미쉐린 PS4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2
넥센 N7000 Plus
이 중에 선택하려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몰라 글을 올립니다. 참고로 1년에 2만킬로미터 이상을 주행하기 때문에 너무 빨리 닳는 타이어는 아니었으면 좋겠고 이왕이면 사계절 타이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순정 OE 타이어를 추천합니다. 벤투스 프라임 2도 애프터마켓용이 있고 OE 타이어가 있습니다. 다른 타이어입니다.
OE 타이어는 정말 정말 훌륭합니다.

같은 차종에 저도 디스펙입니다. 휠은 디스펙 순정휠 그대로 쓰면서 타이어만 245 45 R18 피렐리 피제로 씁니다. 아주아주 만족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만 이럴 경우 겨울에는 당연히 윈터 쓰셔야겠죠?
제차도 i40입니다. 저의 경우는 19인치 타이어인데 렉사니라는 브랜드의 타이어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사용 중인 규격은 235 35 19이구요. 시내에서는 법규를 거의 지키고 고속도로나 국도 주행할 때는 많이 쏘는 편입니다.

얌전히 타셔도 5만 조금 넘게 밖에 못타실겁니다.
그리고 서머입니다.
이번에 타이어 교체하면서.느낀건데 승차감과 고속 안정성
두개 다 갖기는 힘든것 같더군요.

언급해주신 제품군이 중구난방이라 원하시는 컨셉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네요.
글 내용을 종합해서 이해해 보자면.. 승차감이 좋고, 핸들링도 포기할 수 없는데 마모도 좋은 올시즌 타이어를 원하시는게 맞는지요? 솔직히 이런 제품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만.. 미쉐린 MXM4라면 거의 근접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라면 MXM4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언급하신 제품은 대부분 섬머 제품군인데 특히 브리지스톤은 제품을 막론하고 대부분 타이어의 비드부의 APEX 경도가 매우 높아 승차감과는 거리가 멀 것으로 판단되네요.
벤투스프라임2의 경우 OE와 RE제품이 따로 있는지 매우 궁금해서 제가 할 수 있는 구글링을 모두 해보았는데 구글링 결과로는 RE시장에 유통되는 제품은 한 가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OE와 RE제품이 구분되어 있는 것이 맞는지, 구분되어 있다면 OE제품을 RE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이 맞는지 한국타이어를 잘 아시는 분께서 답변주시면 저도 속이 시원할 것 같습니다.
딱딱하고 통통 튀는 느낌이 불만이시고, 4계절용으로 찾으신다면 비추입니다.
정말 딱딱한 타이어고, 겨울엔 그냥 고무입니다.

당연히 애프터 마켓으로 팔리지 않습니다
정 구하려면 인치업 하시는 분들이 파는것 사는 수 밖에
사이드월이 너무 단단을넘어 딱딱한 느낌입니다.
기분좋게 쫀득한 느낌이 아닌 신경질적인 우당탕
느낌..
그대신 스포티한 주행시에는 장점이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