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회칙상 규정문제가 있다면 자삭하겠습니다.
이렇게 두동강 나는 화면은 처음 보는데 진짜 ㅎㄷㄷ합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41755574&rtes=y
아마도 화면 마지막에 나오는 SM5 차량과 접촉 후 중앙분리대를 넘은 것 같은데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길거리에서는 폭우속에서도 120 넘게 질주하고 밀어부치고 신호위반하고...다들 목숨이 스페어로 하나씩 가지고들 있는 것처럼 운전합니다. 교통문화는 그대로인데 자동차의 성능은 20여년전과 하늘과 땅 차이니 아무리 에어백이 여러개 달린 차를 탄 들 오히려 예전보다 지금이 더 위협스럽습니다.

'나만의 안전운전이 결단코 내 생명을 보호해주지 않는다.....'
'운전을 하지않을 수 없다면....되도록 크고 무겁고 튼튼한 차를 타라......'
'자원절약 환경보호도 나와 가족이 살아있을 때 이야기이다......'
운전경력 25년인 제가 깨달은 것이죠.....

해당 도로는 제가 출장갈때 고속도로 나와서 자주 지나는 길인데..
그 동네가 공장단지여서 젊은 분들이 많은지 운전이 좀 험하고 경쟁도 심합니다.
대중교통이 없어 음주운전도 많고요....
조심해야 겠네요 정말....ㅜㅜ
이 영상을 뉴스에서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 저런 사고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상황인데...
안전운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더 같습니다만...
자신이 잘 한다고 피할 수 없는 상황은..
생각만해도 끔찍 합니다.
요즘 갈수록 운전하기가 겁나고 부담스러워지고 있습니다. -.-
하루가 멀다하고 무시무시한 영상이 올라오는 바람에...

에고 저도 가끔식 다니는 길인데...
길이 넓고 쭈욱 뻗어 있고 공장 단지로 가는 길이라서 젊은 분들이
경쟁 심리에 과속을 많이 하더라구요.
심지어 밤에는 음주로 추정되는 자동차도 가끔씩 목격하는 도로 입니다.
저런 사고는 진짜 대책 없네요...ㅎㄷㄷ
1차선 주행중인 차량이(대파 차량), 3차선에서 추월 시도하려는 차를 피하여 2차선에서 1차선으로 급하게 진입한 차와의 충돌로 인해서 반대편 차선으로 넘어가면서 2대의 차량과 추돌해서 반파가 되는 사고 같습니다. 댓글을 보니 넘어간 차의 운전자는 안타깝게도 운명하신것 같고요..(나이도 젋은분 같은데..) 끝차선에서 얌전하게 운전하는 덩치 큰 트럭들이 무섭고, 1차선으로 다가가면 고속으로 칼질하는 분들이 무섭고..고속 도로나 국도 주행은 정말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저는 제 운전 관련해서 다른 건 몰라도 무사고 17년차임은 자랑합니다.(96년 엘란트라로 마지막 사고)
요새는 제한속도 미만으로 2,3차로로 크루징 하고 다닐 때도 많습니다. :)

정말 운이 나쁘네요..
적어도 남에게 피해주는 운전은 하지말아야는데.
양방도로에선 반대차선까지 폭넓게 봐야하는거 같습니다.
너무 가슴아픈 사고로군요.ㅠㅜ
어떻게 보면 그냥 단순한 접촉사고로 끝났을 일이... 걷잡을 수 없이 커져 버렸네요.
영상만 봐도 정말 끔찍한데... 사고라고 할 수 있는 상황 중에 거의 최악의 상황 인 것 같습니다.
운전은 본인만 잘 한다고 되는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블박 시간을 보니 제가 지나가고 30분정도 뒤군요;;
시야가 트여있고 거의 직선에 가까운 길이라 보통 시속 100km이상의 흐름인 곳인데.. 이런 무시무시한 사고가 나다니 소름이 돋네요.
더구나 저날 오후에도 저것 못지않은 살벌한 사고가 (트럭 브레이크 과열로인한)제 코앞에서 벌어졌었는데...
오늘 점심은 안먹는게 좋겠군요ㅠ

이정도 영상은 거의 영화에서나 보는 것이었는데요. 저런 식의 충돌 상황은 자동차 회사에서도 쉽게 고려하지 못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나마 볼보나 사브 등이 온갖 희한한 충돌 상황을 가정하고 이런 저런 실험을 하곤 했었죠)
이런 것을 보면, 차체는 진짜 티타늄이나 텅스텐으로 만들고 유리는 두꺼운 방탄유리에, 안전벨트는 무조건 5점식이나 6점식으로 하고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 저런 차가 튀어나올지 모르니까요. 한편 법정 최고 속도 준수 말고도, 차량이 컨트롤이 안 될 것 같은 상황은 아예 만들지 않는 것이 옳습니다.
목격자 글도 잇더라구요.
http://m.blog.naver.com/PostView.nhn;jsessionid=41C1E1D3F5D4BB959FE3EF13A9932768.jvm1?blogId=spellhowler&logNo=60162304775&categoryNo=0¤tPage=1&sortType=recent&isFromSearch=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