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사실 별거 아닌 내용입니다;;;


아래의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오디오를 통한 음악회를 보니 갑자기 불현듯 생각이 나서 별 쓸데없는 포스팅을 해봅니다. 

얼마전 폭스바겐에서도 유명 기타(Guitar) 메이커인 '펜더(Fender)'와 합작한 비틀을 출시해서 판매중인데요.



3(298).jpg 

펜더스트랫과 차가 연결되어있네요. 기타를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정보는 아무리 찾아도 없던데...



4(200).jpg

상당히 많은 부분에 Fender 로고가 들어가있습니다. 일단 대시보드만 봐도 선버스트 컬러로 마무리 되어있네요. 그외 펜더의 앰프와 기타를 연상시키는 포인트들이 다른 사진들에 많이 나와있더군요.

오디오도 펜더에서 개발한 제품이 들어가있습니다. (펜더가 카오디오도 만드나 했더니, 파나소닉과 공동개발이더군요....) 



요즘의 카오디오는 거의 대부분 AUX단자가 구비되어있어서, 외장 MP3플레이어나 기타 포터블 플레이어들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iPod 단자가 아예 마련되어있는 경우도 있죠.

몇일전 올라온 현대자동차 음악회도 PA시스템에 카오디오를 최종출력장치로 사용한 사례죠.

고급오디오가 내장된 차들은 음량과 음질 모두 상당한 수준이라서 소규모 공연까지 가능한 정도라는 얘기가 됩니다.




여러가지 자잘한 것을 제외하면, 저의 가장 큰 취미는 '자동차'와 '음악'입니다. 그중 음악은 '작곡'과 '기타연주'인데요. (의외로 듣는건 별로 안좋아합니다-_-;;;;) 이전부터 자동차 오디오를 이용해서 길거리 공연에 사용할수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길거리공연용 장비들은 이미 시판되고 있지만, 자동차를 이용하면 좀 더 특이하고 시선을 끌수 있을것 같아서 말이죠. ㅎㅎ


해서 몇가지 장비들을 테스트해봤습니다.




기타와 쉐보레 크루즈를 연결했습니다.


일렉트릭기타는 울림통이 없고 통짜나무기이기 때문에 별도로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앰프가 없으면 소리가 나지않습니다. 그러나 앰프는 대체적으로 부피가 크고 좋은 음질을 가진 제품들은 소리가 크기때문에, 아파트나 다세대주택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헤드폰을 연결해서 작은 소리로 출력되는 '헤드폰앰프'들도 존재하는데요.


http://blog.naver.com/aruspex/110104316921


'pocket POD'라는 제품을 구입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이폰을 연결해서 MR을 틀고 기타를 연주해봤죠. 결과는 재미있었습니다-_- 다만 크루즈 순정 오디오는 음량과 음질이 아쉬웠습니다. 전반적으로 텁텁하고 음상이 멀리 들려서 그리 고품질의 제품이 사용된것 같진 않았습니다. (비슷한 시기의 현대차들이 상당히 오디오시스템이 좋은데비해선 아쉬웠습니다. 뭐...집에 현대차가 없어서;;;)



이번에는 다른 장비를 사용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제 유노스 로드스터를 사용해봤습니다.


http://http://blog.naver.com/aruspex/110115653235


도어트림 바꾸면서 트위터를 빼버렸고, 덕분에 미드스피커 달랑 두개로 방음안된 차안에서 소리를 크게 내다보니 스피커가 상태가 엄청 안좋아졌습니다;;; (스피커도 완전 싸구려-_-;;) 

해서 소리를 크게 키울수가 없었네요 ㅠㅠ (라디오만 들어도 퍽퍽거려요;;)


이번에 써본건 국산제품이었는데요. 특이하게 AUX단자에 케이블로 연결하는게 아니고, FM주파수로 무선출력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 방식은 굉장히 가능성이 높은데요. 차 한대만 울리면 소리가 작기때문에 아쉬울수가 있는데, 괜찮은 시스템이 달려있는 차들을 가까이 모아놓고 동시에 라디오를 켜서 주파수를 맞추면 동시에 여러대를 한번에 울릴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AUX단자가 없는 자동차 오디오의 경우엔 이 제품에 MP3를 연결하면 카팩처럼 사용가능하다고 제조사 홈페이지에선 광고도 하더군요;;;;


다만, 아무래도 FM주파수 방식은 유선에 비해서는 음질면에서 손실이 있다는 점이 아쉽긴하죠...


날씨가 따뜻해져서 열리는 짐카나경기에서, 팀원들 차 모아놓고 라디오를 켠다음, 제 차위에 올라서서 기타를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_- ㅋㅋㅋㅋㅋㅋ




즉석공연-_-


이 영상은 기타소리가 나오는 차, 반주가 나오는 차를 각각 따로 사용해서 찍어본 영상입니다. 사실 예정에 없었는데, 언더그라운드 짐카나 연습중에 충동적으로 해봤습니다. 다만 날씨가 추운날이어서 연주가 개판이네요-_- (손이 안움직여요;;)


기타소리는 쉐보레 아베오

반주는 현대 i30 

조명(...)은 아반테HD포르테쿱R이 사용되었습니다-_-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