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57982&news_section=focus&pageshow=1
전 현재 윈터 타이어를 뺀 상태고 이제 겨울이 지나가고 있어서 윈터 타이어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덜할 시기입니다.
예전부터 국내 메이커 3사 윈터 타이어 성능 비교가 궁금했었는데 그런 자료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고맙게도 이번에 오토뷰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서 어느정도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오토뷰의 지원 업체가 브릿지스톤이고, 업계 1위가 한국타이어라는 점은 조금 감안해서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차종과 목적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지난 겨울에 X-ICE 를 썼는데 눈은 거의 안오고 드라이 그립이 너무 안좋아서 출발때마다 휠스핀하고 조금 서두르면 드리프트 되고 좌회전하다가 2단 넣으면 드리프트되어서 옆 사람 놀래키고.. 고생했어요.

아이셉트랑 윈터크래프트를 사용중인데요. 서로 다른 차종 다른 사이즈 다른 구동방식이라 꽤 다를꺼라 생각하지만
저는 아이셉트쪽이 더 좋네요. 개인적으로 느낀차이는 아이셉트는 조금더 알파인쪽에 가깝고
윈터크래프트는 좀더 노르딕쪽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내가 주로 운행하는 환경과 주행형태에 맞춰서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어느정도의 기준점을 제시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참고자료로 아주 좋아보입니다.

그동안 매 겨울 아이셉트만 전차량 다 사용하다가 이번에 금호꺼 가격 물어봤더니 대번에 저 영상 봤냐고 하면서 요즘 금호나 돌다리꺼 문의가 부쩍 많아졌다고 하더군요.
타이어의 패턴이나 개발시점등을 봤을때 새로나온 에보2가 금호제품에 밀리는듯한 결과가 이해할수 없다 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이전차에 아이셉트 에보2와 윈터크래프트 이용해봤습니다. 같은 기간에 다른 차에서요. 윈터성능은 아이셉트 에보는 만족스럽지 않았네요. 그냥 간다.. 겨우 간다.. 정도? 윈터크래프트는 노르딕인줄 알았습니다. 싸이프도 깊고 눈이나 아이스 성능도 좋아서 집사람 차에 꽂아주고 겨울에 매우 안심하고 흐뭇했습니다. 그런데 드라이가 별로 좋다고 생각은 안했는데... 알파인이었네요?

아이셉트 이보 각기 다른차에 세대분 사용했는데 몇년간 쓰면서 성능에 너무 불만이라 이번겨울 마지막으로 안살려구요. 눈길에서도 굴러만 가게끔 도와주지 연신 미끄러질뿐더러 제동도 크게 더딥니다.
보드에 프리미어ltx글에도 적었지만 ltx는 사계절용으로 나온 타이어인데도 불구하고 아이셉트 이보와 눈길과 드라이에서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ltx 패턴을 보니 윈터타이어들 처럼 가로 그루브가 자잘하게 있더군여. ltx의 성능이 좋아서 놀란 한편 아이셉트 이보가 이렇게 쓰레기구나...하고 두가지면에서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컴파운드도 너무 안좋고

잘 봤습니다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측정시의 외부온도도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