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도에서 유학중인 김성모 라고 합니다.

 

한국 나이로 이제 만 18세로 이번 방학에 한국으로 돌아가서 면허를 취득하려고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

 

테드에 수년간 있으면서 다양한 분들의 개성있는 카라이프와 글들을 보며 저도 하루빨리 차를 사서 테드에 글을 올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3년째 살고 있는 인도라는 나라의 자동차들과 자동차 문화에 대해 써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키보드를 두드려 봅니다.

 

여기 계신 거의 모든 분들이 그러셨듯 저도 어릴때부터 지나가는 차를 보며 이름을 맞추고 휠이나 스티어링휠만 보고도 차를 맞추며 자랐습니다. 어릴땐 자동차 디자이너가 꿈이였고 지금도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는게 꿈 입니다.

 

아시다시피 인도라는 나라는 매우 커서 미국처럼 29개의 주로 되어있고 몇몇주는 우리나라보다도 큰 면적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큰 인도도 우리와 비슷하게 1947년까지 식민통치를 당한지라 초창기의 자동차들은 거의 일본회사들과의 합작회사나 일본회사에서 나온 모델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아직도 차가 매우 귀한 나라라서 조그마한 경차라도 하나 사면 6~8명 가까이 되는 가족들이 끼여타고 다닐 정도로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많이 부족하여 기술적인 해설은 미흡할지어도 그저 재미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인터넷 속도가 매우 느리다보니 사진 하나도 업로드가 힘들지만 힘 닿는데 까진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MG_2536.jpg